F5 네트웍스, 글로벌 ADN 시장 최고 점유율로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리더로 선정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8-08-06 10:23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최근 가트너의 《2008년 매직쿼드런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ADC) 보고서[1]》를 인용, 리더쿼드런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F5는 가트너 《2008년 1분기 전세계 애플리케이션 가속 장비 시장 점유율 보고서[2]》의 ADC 부문 시장 점유율에서도 선두로 드러났다.

2008년 1분기 F5는 ADC 시장에서 38.1%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F5의 성과는 진정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달성하기 위한 어드밴스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성능과 인텔리전스를 결합한 어드밴스드 플랫폼(AP) 분야에서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F5는 APAC 지역 ADC 시장에서 지난 1분기에 61.1%의 점유율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가트너의 매직쿼드런트는 ADC 시장에서 주요 업체들의 비전 완성과 실행 능력을 기반으로 평가한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직면한 가장 긴급한 애플리케이션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업체들이 리더 업체들로 부상했다. 리더 업체는 제품 공급에 있어 추가적인 기능을 소개하고 이러한 특징들을 알리는데 노력함으로써 시장을 형성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리더의 주요 능력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초점을 맞춘 어드밴스드 플랫폼(AP) ADC 성능 중심으로 결정된다. 매직쿼드런트 리더 업체는 특히 어드밴스드 플랫폼(AP) ADC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의 요구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고서는 복잡한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도입에 있어 전문성 역시 ADC 부문의 매직쿼드런트 리더의 필수 조건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F5의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 부서의 댄 매트 수석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오늘날 급격히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민첩한 IT 인프라를 위해 어드밴스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솔루션에 점점 더 의존하는 추세다”라며, “F5는 DevCentral 커뮤니티와 선도적 애플리케이션 기업들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구현되는 독특한 공동의 접근 방식과 결합된 확장성 높은 ADC 플랫폼 상에서 유연한 보안, 가용성 및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비즈니스 실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준다. 가트너 매직쿼드런트와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F5의 성과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의 접근 방식이 시장과 분석 커뮤니티 내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음을 반증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매직쿼드런트 리더 선정 소감을 밝혔다.

전체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와 다른 분석 커버리지는 다음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f5.com/news-press-events/analyst-coverage/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본 매직 쿼드런트는 2008년, 가트너에 의해 저작권을 획득하였으며, 사용 허가 승인 후 재사용 되었다. 매직 쿼드런트는 특정 기간 동안의 시장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보고서로, 특정 업체가 어떻게 시장 기준을 세우는지 가트너의 분석을 통해 설명해 준다. 가트너는 본 보고서에 나타난 특정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를 지지하지 않으며, 사용자들에게 비저너리 그룹에 속한 특정 기업을 선택하도록 조언하지 않는다. 본 매직 쿼드런트는 오직 연구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특정 행동 지침서가 아니다. 가트너는 상업적 용도의 보증이나 특정 용도 등과 같은 이 연구와 관련된 보증, 표현이나 함축된 의미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ing Networking, ADN) 분야의 개척자이자 글로벌 리더이다. F5는 기업의 투자 비용 가치 창출을 극대화 해주며, 모든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며 빠르고 가용성 있게 사용하도록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F5는 인텔리전스와 관리 기능을 네트워크에 부여해 애플리케이션의 부하를 덜어주어, 최소의 자원으로 빠르게 운용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한다. F5의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를 보호하며, 애플리케이션이 신뢰성 있게 전송되도록 완벽하게 지원한다. 전 세계적으로 16,000개 이상의 조직과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F5의 솔루션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을 참고하면 된다.

용어 설명: DevCentral

F5네트웍스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시장에 존재하는 유일한 기술 커뮤니티인 DevCentral은 F5의 전문가와 업계 사용자들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기술 전문가, 시장 전문가, 그리고 지역 전문가들을 통해 만들어진 F5만의 고유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여 줄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품 향상을 장려하기 위한 조언도 제공하고 있다. 즉, 이는 전체 커뮤니티가 공동으로 구성하고 공유하도록 구성된 최적의 총괄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devcentral.f5.com/ 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

[1] Magic Quadrant for 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s, July 25, 2008, Mark Fabbi, Joe Skorupa

[2] Market Share: Application Acceleration Equipment, Worldwide, 1Q08, July 2008, Joe Skorupa, Nhat Pham.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양경윤 부장 02-6000-6781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