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최대규모의 동영상 전문검색 ‘구글비디오’ 런칭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8-08-06 11:26
서울--(뉴스와이어)--구글코리아( www.google.co.kr)는 오늘 국내외 최대 규모의 동영상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동영상 전문검색 '구글비디오(video.google.co.kr)' 런칭을 발표했다.

국내외 톱 동영상 사이트들과 파트너십를 맺고 있는 구글비디오에서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커뮤니티인 유튜브(www.youtube.com) 동영상을 비롯하여, 국내에서는 사용자 참여와 컨텐츠 공유를 위한 웹 2.0 을 추구하는 동영상 사이트인 판도라, 프리챌, 엠군, 엠앤캐스트, 태그스토리 등이 구글비디오를 통하여 검색이 가능하도록 참여하였다.

구글코리아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비디오에 '최신 인기검색어' 기능을 추가했다. '최신 인기검색어' 기능은 내 주변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어떤 내용의 동영상을 가장 많이 검색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당 인기 검색어와 연관된 동영상들을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볼 수 있다. 이는 구글이 한국 사이트에 세계 최초로 가장 먼저 도입한 것인데, 국내 사용자들이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화면에 나타난 동영상들을 클릭해서 본다는 사용자 조사결과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비디오 전문검색 서비스가 런칭함으로서 기존 구글 검색결과(유니버설 검색)에 나타나는 뉴스, 이미지, 블로그 섹션에 더불어 비디오 섹션이 추가되었다. 검색결과에 가장 연관성이 높은 순서대로 섹션결과가 나타나며, 비디오 섹션에서는 최대 3개 동영상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원하는 동영상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고 싶은 경우에는 첫 페이지 상단의 '동영상 고급검색'을 이용하면 다양한 검색어 설정은 물론 세계 각국의 언어별, 동영상 길이별, 그리고 동영상이 게재된 사이트별로 보다 세분화된 검색이 가능하다.

구글코리아의 R&D를 총괄하고 있는 조원규 R&D센터 사장은 "구글비디오를 런칭함에 있어우리는 먼저 국내 사용자의 동영상 사용패턴을 조사한 후 구글 최초로 '인기동영상' 기능이 들어간 한국만의 비디오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렇듯 구글코리아 R&D센터는 국내 사용자들의 니드를 적극 반영하여 제품개발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한국의 시도들이 글로벌 구글로도 전파되고 있어 자부심이 크다. 1여년의 준비와 트레이닝 기간을 거친 R&D센터가 이제 개발 가속도가 붙었다. 올 하반기에는 여러 전문검색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구글비디오 검색서비스에 대해 구글코리아 홍선기 제품개발 매니저(PM)가 직접 설명한 동영상을 유튜브(http://kr.youtube.com/watch?v=3izy-5dDcYU)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구글코리아 정김경숙 02-531-9292 010-2046-7332홍보대행사 뉴스커뮤니케이션 김혜다 차장 6323-5020, 016-752-7977 이메일 보내기 이현주 대리 6323-5043, 011-388-8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