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매출 관리 소프트웨어회사 IDeaS 인수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8-08-06 11:39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 및 BI분야의 선도업체인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오늘 본사 SAS 인스티튜트(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위치, www.sas.com 이하 SAS)가 세계적인 매출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IDeaS (www.ideas.com) 사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SAS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유통 및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가격 및 매출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IDeaS의 주요 고객사를 기반으로 유통 및 서비스 부문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SAS가 인수한 IDeaS는 미국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23%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IDeaS V5i’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결정 및 예측, 최적화를 통해 기업의 매출 및 수익성 극대화를 돕는 선도적인 솔루션으로서 힐튼, 하얏트 인터내셔널,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마카오 카지노 등 세계 주요 호텔 및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IDeaS와 같은 매출 관리 솔루션 회사는 항공사들이 수익성을 최대로 끌어 올리고자 조치한 항공 업계 규제 완화를 시작으로 항공 분야에서 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매출 관리 및 수익 관리 원칙은 이제 유통,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확산되어 여러 분야의 산업에서 제한적인 리소스를 활용하고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며 가격 정책을 조정함으로써 수익을 최대화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SAS코리아 역시 본사의 이번 인수 소식을 계기로 글로벌 기술력이 발판이 되어 국내 유통 및 서비스 산업의 수익 관리 시장을 적극 두드릴 계획이다.” 고 전했다.

한편, SAS는 지난 3월 텍스트 마이닝 전문 기업인 ‘테라그램’ 인수한 바 있으며, 이번 인수 조건에 대해 SAS 및 IDeaS 양사는 모두 주식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재정적인 조건을 공개할 수 없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김현민 과장 02-2191-7031 016-358-9098 이메일 보내기 , 정미교 이사 016-713-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