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1/4분기 310억 당기순이익

서울--(뉴스와이어)--경남은행(www.knbank.co.kr, 정경득 은행장)이 올해 1/4분기 가결산 결과 31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지난해 분기 대비 약85억원(38%)이 증가한 것이라고 27일 밝혔다.

경남은행은 최근 신용불량자의 증가, 지속적인 경기악화, 금융권의 가계대출과 중소기업의 연체율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말 역대 최고의 경영실적을 거둔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예금보험공사와 맺고 있는 MOU(양해각서) 지표(아래참조)도 모두 달성하는 등 경남은행의 경영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총자산이익율(ROA)도 1%를 초과하고, 고정이하 여신비율도 2%미만을 달성하는 등 우량은행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경득 경남은행장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하에서도 지난해 분기 대비 당기순이익이82억원(36%) 증가한 것은 ① 핵심예금의 지속적인 증가 정책, ② 수익증권과 방카슈랑스 운용 비중 확대에 따른 수익 증가, ③ 수익성 자산의 증가 등에 따른 것”이라면서, “앞으로 지역 본부간 Co-Marketing 체제 구축으로 김해, 양산, 울산 지역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 내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방은행은 지역민과 고객들의 계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발전한다”면서, “앞으로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2004년 3월말 MOU 결과표
-.BIS자기자본비율 – 12.11%
-.총자산이익율 – 1.14%(목표:0.9%)
-.판매관리비용율 – 42.49%(목표:53.0%)
-.1인당영업이익 – 2억8,700만원(목표:2억5천만원)
-.고정이하여신비율 – 1.98%(목표:2.0%)
-.순고정이하여신비율 – 1.24%(목표:1.3%)




웹사이트: http://www.knbank.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