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특산작목기술 전문위원 농업현장 컨설팅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8-08-06 13:32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에서는 지역농업에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특화작목산학연협력단」사업의 활동상황을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8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에 걸쳐 춘천․횡성․영월․정선 등 5개소 컨설팅 대상농가 현장에서 특화작목단별 단장과 평가위원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가현장 중심으로 평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화작목산학연협력단」사업은 지역기반의 생산단체, 연구단체, 대학, 산업체, 유통업체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농업을 단순한 생산기능을 넘어 가공․유통․수출까지 연계하는 농산업으로 확대 발전시켜 농촌지역에 새로운 희망을 주기 위하여 2004년도부터 추진하여 왔다.

강원도농업기술원 에서는『백합, 착색단고추, 한우, 산채, 황기』등 우리도 전략작목 중심으로 5개 특화작목협력단을 구성하여 84명의 특화작목기술전문위원이 월4~6회 농업현장을 방문하고 특화품목에 대한 지도․컨설팅을 수행하면서 농가 현장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등 농업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이번 중간평가회를 통하여 산․학․연․관 농업인단체 등이 사업현장을 돌아보면서 농업인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금후 사업추진에 반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작목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작물경영연구과 033-258-9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