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주간 임상시험 승인 현황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 주(’08.7.28~8.1)에 한국릴리의 “엑세나타이드”등 총 11건에 대한 임상시험계획을 승인하였다고 밝혔다.

의약품 임상시험계획으로는 혈당강하제를 투여한 적이 없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단일요법으로서 메트폴민, 디펩티딜 펩티다제-4 저해제, 또는 치아졸리딘디온과 비교 시 엑세나타이드 주 1회 주사의 안전성과 유효성 평가를 목적으로 한국릴리가 가톨릭대강남성모병원 등 7개 병원에 의뢰하여 실시하는 임상시험계획 등 총 8건이며, 생물의약품 임상시험계획으로는 특발성저신장증 환아들을 대상으로 유트로핀주(인성장호르몬)의 6개월간 피하투여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주)엘지생명과학이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에 의뢰하여 실시하는 임상시험 계획 등 2건이며,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은 원발성 월경통 환자에 있어서 HS-402(Healing Stone Navel Belt)의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를 위하여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등 2개 병원에서 실시하는 임상시험 계획이라고 설명하였다.

참고로, 의약품 임상시험계획 승인 현황은 식의약품종합정보서비스(http://kifda.kfda.go.kr/의약품/정보마당/임상정보방)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임상관리과 (02)3156-81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