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배 경쟁력 향상 한․중국 국제 심포지엄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해상)는 8월 11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배 재배 농업인 220명이 참가한 강운데 울산원예농협과 공동으로 ‘울산배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한·중국 국제 심포지엄’을 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의 특산물인 울산배를 최고 품질의 배로 육성하여 수출을 통한 외화 획득 및 안정적인 소비처 확보 방안을 도출하고,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배 재배 동향 및 수준을 점검하는 한편, 고급 소비층을 겨냥한 FTA 대응 전략작물 육성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 내용을 보면 ‘배 수출 동향 및 수출 지원 사업’(농수산물유통공사의 이영섭 팀장), ‘중국배 재배기술 및 현황’(중국 연변대학교 오수옥 박사), ‘고품질 배 생산 신기술’(농촌진흥청 배시험장 최진호 박사)등이 주제 발표된다.

또한 농가 사례발표(울산배 탑푸르트 단지 김진해 회장) 등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과수시험연구팀(229-54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농업기술센터 052-229-52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