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여름철 행락지 안전한 먹거리 홍보 캠페인 실시
선진국 수준의 식품안전을 달성하기 위한『식품안전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행락지에서 판매되는 식품의 위생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했다. 또한, 부정불량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경각심과 식품안전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높임으로써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선택하는 사회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식품위생 관련 공무원은 물론 특별히 인천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5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은 ▲부정불량식품과 건강기능식품선별법 ▲하절기 식중독예방요령, ▲여름철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품위생관리 등 다양한 홍보전단지를 비롯해 플라스틱 자, 스크린볼펜, 주방타올 등의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식품위생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참여를 유도했다.
시는 앞으로 식품안전 감시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안전관련 정보제공을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선택할 수 있는 위생행정을 강화 할 방침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위생정책과 유통식품관리담당 김양태 032-440-2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