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내버스 노선개편 인터넷 포털에서 안내
대전시는 전면 개편예정인 버스노선 안내를 시민의 혼란 최소화 하고자 노선개편 예정일, 한 달 전부터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야후, 엠파스, 파란, 구글, 오디세이 등에 교통페이지를 설치하여 기존노선과 신규노선 정보를 비교 제공하게 된다.
또한, 대전시 홈페이지 내에도 개편 노선 안내시스템을 맵 브라우저 형태로 구축하여 시민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새롭게 구축될 맵 브라우저는 노선번호 검색, 정류장 검색, 목적지 검색 등 검색기능과 지도보기 기능 등이 강화하여 손쉽게 시내버스 노선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구축한다.
한편, 대전시 관계자는 “인터넷 포털을 통하여 이번에 개편될 노선을 사전 홍보하고, 맵 브라우저 구축 등 최신의 서비스로 시내버스 이용시민들에게 혼란을 없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교통정책과 류정해 042-600-5402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