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서울 소방 활동 사진공모전’ 작품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정정기)는 각종 재난․재해 및 화재․구조․구급현장 등에서 시민안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며, 믿음과 감동을 주는 119활동상과 생활속의 안전의식을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한 사진, 영상물, 불조심 포스터를 오는 9월 1일부터 25일까지 공모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8회째로 재난안전부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사진, 영상물, 불조심포스터 3개 부문으로 사진과 영상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불조심포스터는 서울시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사진, 영상물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홍보기획팀 또는 서울시내 각 소방서 안전교육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단,불조심 포스터는 관할 소방서)하면 된다.

입상작품 119점은 시상과 함께 오는 11월『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기간 중 서울역 등 서울시내 주요장소에 순회 전시하게 되며, 불조심포스터 대상작품은 화재 등 각종 재난예방을 위한 홍보용 포스터로 제작하여 소방재난안전 홍보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물은 서울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 및 각종 포털 사이트에 공개되어 재난안전 홍보영상으로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제18회 서울 소방 활동 사진 공모전』을 통하여 화재 등 재난, 재해의 위험성을 알리고, 생활속의 안전의식을 고취하여 『안전도시 행복서울』구축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희망하며 시민고객의 많은 응모를 당부하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장 이상구 02-3706-16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