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칭다오 올림픽 요트대회 사절단 파견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자매도시 중국 칭다오(靑島)시에서 개최되는 2008 베이징 올림픽 요트대회에 공식 초청을 받아 김범일 대구시장과 류규하 시의회 부의장, 칭다오 투자기업 대표 등 7명으로 축하사절단을 구성하여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칭다오시를 방문한다.

이번 대구시 대표단의 칭다오 방문은 2003년 8월 개최된 대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시아 겅(夏耕) 칭다오시장 비롯한 30여명의 시정부 대표단과 경제사절단이 참석한데 대한 답방이다.

방문 당일인 9일에는 칭다오시장과 공식 면담을 통하여 칭다오시에 진출한 대구기업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고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 신청 시 보내준 칭다오시장의 지지 서신과 칭다오시민의 뜨거운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한다.

또한 양 도시 전시컨벤션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해 대구 EXCO와 칭다오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및 전시회에 양 도시 기업체와 바이어의 상호 참가를 제의한다.

대표단은 칭다오시를 방문한 러시아 자매도시 상트 페테르부르그 마트 베엔코 시장을 만나 양 도시 협력 확대 방안을 협의하고 다른 주요 인사들과 인적 유대 강화와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튿날인 10일에는 대구시 기업이 가장 많이 투자해 있는 칭다오시의 산하도시인 지아오난(膠南)시를 방문, 장 다 용(張大勇) 당서기와 지앙 지엔 쥔(姜軍建) 시장을 만나 대구기업의 안정적으로 경영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

또 지난 2006년과 2007년 대구시에서 6개월간 장기 연수를 받아 친대구 인사가 된 지아오난시 연수공무원 대표를 만나 격려한다.

아울러 지아오난시에 투자한 대구기업인 (주)푸드웰과 삼승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지 경영 현황을 청취하고 지아오난시에 투자한 대구기업 대표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지 기업 경영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칭다오시와 지아오난시에 건의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과장 배영철 053-803-32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