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사회운동본부 성명-최근 정부 여당의 각종 권력형 비리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2008-08-11 10:48
서울--(뉴스와이어)--국민이 우려했던 바, 공룡화된 정부 여당에서 권력형 대형 부패가 연속 터져 나오고 있어 국민의 상실감과 분노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번에는 대통령 부인의 사촌언니의 ‘공천 장사’의혹에 이어서 한나라당 상임고문 유한열 전 의원의 ‘국방부 납품 비리’ 의혹이다.

경제 살리기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으로 뽑아 놓은 정부가 부정한 방법으로 재산을 축적해 온 일부 인사들로 구성된 내각임이 드러나서 정권 초기부터 국민에게 이미 큰 실망감을 안겨준 바 있다. 게다가 18대 총선의 ‘돈 공천’에 의한 의원직 매관과 서울시의회 의장 ‘돈 살포’ 사건에 대한 사법 처리 등이 마무리되기도 전이다.

이 모두 평범한 국민들로서는 평생 꿈꿔볼 수조차 없는 거액들이 오고갔던 부패들이다. 치솟는 물가에 대한 부담과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견디고 있는 선량한 국민들에게 해도 해도 너무한 권력 부패이다. 남북 긴장감이 고조되고,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이 다시 본격화 되고, 대 중국과의 외교도 결코 순탄치 않은 가운데 이런 비리가 연속 나오다가 보니 국민 모두가 불안해 하고 있다. 국민화합이 깨지려는 조짐에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제 국민의 여러 불안감을 씻어낼 수 있는 길은 권력형 부패에 대한 검찰의 수사뿐이다. 이들 권력형 부패를 뿌리 뽑지 못한다면 우리는 절대로 일류국가로 발돋움할 수 없다. 검찰은 거액이 오고 간 부패 사건에 대해 일말의 의혹을 남기지 않는 철저한 수사와 일벌백계로 다시는 권력을 둘러싼 부패가 일어나지 않도록 대못질을 해야 할 것이다.

2008. 8.10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공동대표 이윤배 강용수 박돈희 오주훈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간사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