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국내 최초 외국인 대학원생앞 국제협력과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은행(행장 민유성, www.kdb.co.kr)은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산은아카데미(미사리 소재)에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국내 대학원에 재학 중인 19개 국가의 외국 대학원생 50명을 초청, 산학협동 프로그램인 국제협력과정(Global Cooperation Program)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은은 금번 참가자들이 대부분 중동 및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출신으로, 한국경제발전 과정에서의 산은의 역할과 국제적 투자은행으로 활동하고 있는 산은의 주요 IB업무 경험 등을 전수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산은은 참가자들과 해당 출신 국가와의 적극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향후 영업 발굴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이들 지역에서의 친 산은(Pro-KDB) 인맥을 확충할 계획이다.

한편, 참가자들은 이번 국제협력과정을 통해 그동안 대학원에서 배워온 금융 및 재무이론이 금융시장에서 어떻게 활용되어 기업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게 되는지를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은은 참가자들에게 강의뿐만 아니라 산업체(하이닉스) 및 수원 화성 방문 등을 통해 한국경제의 성장 동력을 직접 체험함과 동시에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한국산업은행 산은아카데미 김현진 차장 787-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