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삼성전자‘2008대한민국학생 창의력올림피아드’ 공동 개최

서울--(뉴스와이어)--“2008 베이징올림픽 기간에 진행되는 청소년들만의 창의력 올림픽(Creative Olympic)!”

특허청과 삼성전자가 공동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한국발명진흥회가 후원하는 2008 대한민국학생 창의력올림피아드가 2008. 8. 14(목)~15(금) 양일간 코엑스 태평양홀(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창의력 올림피아드는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초·중·고 총 95개 팀 800 여명이 참가하게 되는데, 7명의 팀원 간 협동심을 바탕으로 사전에 주어진 문제와 현장에서 주어지는 문제의 해결 과정을 보여주면서 각 팀의 창의력과 상상력, 그리고 모험심을 마음껏 발휘하게 된다.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여겨지는 창의력 올림피아드는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의 중요한 교육적 방안이 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행사는 창의력 교육에 관심이 있는 유치부 / 초·중·고 학생, 학부모 및 지도교사 등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우주인 이소연 초청 강의”, “창의력 놀이터”, “춤추는 로봇”, “체험 창의력 Zone”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대회 참가학생뿐만 아니라 방학을 맞은 일반 학생 및 학부모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창의력 축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