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BNP파리바-SH자산운용 합병 MOU 체결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08-08-13 15:30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지주(www.shinhangroup.com 사장 이인호)와 프랑스 BNP파리바그룹은 13일 ‘신한BNP파리바투신’과‘SH자산운용’을 합병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그룹은 이번 합병 자산운용사의 출범을 통해 다양한 투자상품과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갖춘 World Class 자산운용사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9년 출범 예정인 통합 자산운용사는 국내 최고의 채널 역량을 보유한 신한금융그룹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우수한 상품 제공능력을 가진 BNP파리바그룹의 이상적인 결합으로 평가된다.

그 동안 국내 금융시장 변화의 추이를 지켜보며, 자산운용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 온 신한금융그룹과 프랑스 BNP파리바그룹은 최근 자본시장통합법 도입 등 환경 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두 자산운용사의 합병을 추진하기로 합의한 것이다.

현재 각각 업계 6위,8위의 시장점유율(2008년 7월말 수탁자산 기준)을 갖고 있는 양 자산운용사의 통합으로 신한금융그룹은 시장 지위 2~3위권(수익규모 2위, 수탁자산 3위)의 위상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향후 시장은 미래에셋, 삼성투신과 함께 3강 체제로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합병비율, 지분변동 등 합병의 최종조건은 향후 가격실사와 양 그룹간 본 계약 체결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두 그룹은 이번 합병을 통해 각 파트너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글로벌 자산운용시장의 성공적인 파트너쉽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며, “향후 안정적인 규모와 수익성 측면에서 한국의 자산운용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홍보팀 강현우 차장 02)6360-3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