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MU를 위한 콘텐츠 문학상(가칭) 만든다
출판사인 위즈덤하우스와 영화투자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 지상파 방송사인 SBS 등은 ‘‘콘텐츠 문학상’(가칭) 공동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OSMU가 가능한 양질의 원천 콘텐츠를 발굴해 영화 및 드라마, 출판 등 다양한 장르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을 목표로 가칭 ‘콘텐츠 문학상’ 연내 신설을 추진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OSMU가 가능한 선진 사례를 구축함으로써 업계 상호간에 협력과 투자 등을 통해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 ‘콘텐츠 문학상’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본 계약이 체결되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면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문학상’이 처음으로 제정될 전망이다. 당선작 상금 등을 포함 총사업비는 수억 원대 규모이다.
이들 3사가 주최기관 영상콘텐츠 비즈니스 기업인 위즈덤미디어가 주관기관이 되어 이 사업을 추진키로 하였다.
3사는 위즈덤미디어를 포함한 4사가 참여하는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준비위원회를 통해 본 사업의 구체적인 방향과 계획이 확정되면, 본 계약을 통해 이 사업은 추진된다.
3사는 본 계약이 순조롭게 체결되면 빠르면 9월 중으로 별도의 기자회견을 통해 콘텐츠 문학상 공모계획을 상세히 발표할 계획이다.
위즈덤미디어 노 진선미 대표는 “콘텐츠문학상은 기존 문학상과 질적으로 차별화될 것”이라며 “출간 등 1차원적 사업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하고 사업화함으로써 미디어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위즈덤하우스 개요
(주)위즈덤하우스 출판사는 자기계발.경제경영 전문 브랜드 '위즈덤하우스', 문학.예술.인문의 '예담', 청소년학습. 자녀교육의 '예담friend', 아동 '스콜라', 역사 '조화로운삶', 불교.영성 '조화로운삶', 실용.취미 '위즈덤스타일' 등의 브랜드로 양질의 책을 출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wisdomhouse.co.kr
연락처
위즈덤미디어 이화진 팀장 02) 6382-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