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e-러닝센터 ‘우수 교육훈련프로그램 경진대회’ 원격교육훈련 우수기관 수상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 e-러닝센터(센터장 황석)가 노동부·산업인력공단·직업능력개발원에서 공동 주관하는 ‘제1회 우수 교육훈련프로그램 경진대회’ 원격교육훈련(e-Learning) 부문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는 기업체, 교육훈련기관 등을 대상으로 ▲집체교육훈련(양성과정) ▲집체교육훈련(향상과정) ▲현장교육훈련(OJT) ▲원격교육훈련(e-Learning)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심사가 진행됐다. 한기대는 특화된 이러닝 컨텐츠 보유와 학습효과를 극대화한 다양한 학습활동 지원시스템 구축 능력을 인정받아 원격훈련 심사부문에서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

한기대 e-러닝센터는 기존의 이러닝 교육의 고질적인 약점으로 평가받던 제한된 교육 커리큘럼과 단조로운 학습 진행방식에서 벗어나 기계건축·전기전자·정보통신·메카트로닉스·멀티미디어 등과 같은 전문적인 기술교육이 가능한 훈련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OA(사무자동화), 자기경영 분야 등에 치중된 국내 이러닝 환경에서 이러한 맞춤형 교육은 그 차별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 대학으로 유일하게 ILO, OIT 등과 같은 국제기구와 공동으로 개도국 대상의 기술교육 이러닝 협력사업을 벌여나가고 있다.

여기에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교육 환경을 감안해 ▷시뮬레이션탑재형 ▷저작툴 활용형 ▷라이브세미나형 ▷전자칠판활용형 ▷플래시기반형 ▷동영상 활용형 등 6가지 컨텐츠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놓고, 지루한 원격교육이 아닌 재미와 학습을 갖춘 스토리텔링형 컨텐츠로 교육성과를 높이고 있다.

황석 e-러닝센터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기술교육을 상호 연계하여 실무중심의 기술교육 이러닝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 이런 이러닝 모델을 아시아·미국·유럽 등의 교육환경, 문화에 맞게 다양화하여 보급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발전방향을 내비쳤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홍보팀 김승환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