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몰,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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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코스피 035760
2008-08-19 08:48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인터넷몰들이 오프라인 업체들과 함께 ‘연계 마케팅’을 펼치는 사례가 부쩍 늘고 있다. 온라인 유통 채널인 인터넷몰과 오프라인 업체 간의 연계 마케팅은 인터넷몰에게는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 증대 효과를, 오프라인 업체에게는 자사 제품 홍보 효과를 가져다 줘 또 하나의 좋은 Win-Win 마케팅 사례가 되고 있다는 평가다.

CJ몰(www.CJmall.com, 대표 임영학)은 ‘소니α’ 브랜드로 DSLR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니와 연계, 8월 29일~30일(1박 2일) 양평 우리밸리에서 고객 40명을 초청해 ‘CJ몰과 소니α의 α 서머 페스티벌’을 연다. 구입 채널에 관계없이 소니α의 전 모델을 기존에 구입한 고객과 7월 21일에서 8월 24일 자정까지 CJ홈쇼핑 및 CJ몰에서 소니α 전 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응모 가능하다.

기존 구입 고객은 horrorshow@cj.net으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구입처, 구입년월일, 기종 및 시리얼 넘버를 기재해 참가 신청 메일을 보내면 되며, 7월 21일~8월 24일 사이에 CJ홈쇼핑 및 CJ몰에서 구입한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가 대상으로 선정된 고객은 8월 25일 개별 통지해준다.

‘α 서머 페스티벌’에서는 모델 출사 대회, 개인 사진전, 바비큐 파티, 경품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α 제품 홍보를 위한 제품 세미나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1박 2일 간의 전 일정은 영상으로 녹화되어 CJ홈쇼핑의 방송 자료 화면으로 쓰이게 될 예정이다.

CJ홈쇼핑 이영준MD는 “소니와 직접 연계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DSLR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소니α의 홍보와 CJ홈쇼핑의 DSLR 시장 내에서의 매출 및 점유율 상승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낸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 말했다.

옥션(www.auction.co.kr)도 최근 통신사 KTF와 연계한 ‘쇼옥션머니’를 출시하며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쇼옥션머니’는 월간 통신요금(기본료+국내통화료)에 따라 매월 최대 3만 5000원의 ‘옥션 이머니(e-money)’가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로, 가입비는 무료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한스킨과 연계해 디앤샵 단독 입점 2주년을 기념한 일본 여행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디앤샵에서 한스킨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는 8월 11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되며, 응모게시판에 한스킨에 대한 사연을 적으면 된다. 2006년부터 2007년까지 디앤샵을 통해 한스킨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 중 1명, 2008년부터 이벤트 종료일(9월 7일)까지 한스킨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선정해 100만원 상당의 2박3일 일본여행 기회를 준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던킨도너츠와 제휴해 인터파크 회원이면 누구나 매일 아침 무료로 던킨도너츠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모닝커피'코너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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