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 선임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08-20 09:17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www.sap.com/korea)는 신임 사장에 형원준(邢原準, 46) 전 i2테크놀로지 아태지역 총괄 사장을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신임 형원준 사장은 그 동안 IT 업계에서 발휘한 탁월한 경영 성과와 리더십을 높게 평가 받아 사장에 선임됐다.

형원준 사장은 삼성전자, 맥킨지, 삼성벤처투자를 거쳐 지난 2000년 i2테크놀로지 코리아 부사장으로 부임한 후 5년간 한국지사장을 맡아 왔으며, 지난 해부터 최근까지 i2테크놀로지 아태지역 총괄 사장을 역임했다. 삼성 재직 시절 ERP, SCM 도입 및 적용을 주도하며 프로세스 혁신을 이끈 형원준 사장은 i2 테크놀로지에서도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하이닉스,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내 선진 기업과 일본, 중국, 인도, 호주 등지의 글로벌 기업들의 혁신을 도우면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형원준 사장은 “SAP는 세계에서 프로세스 혁신(PI) 선진 사례(Best Practice)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투자도 세계 최대 수준”이라고 설명하고, “한국 고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SAP가 보유한 세계 수준의 프로세스 혁신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기업 내부 및 외부 협업 네트워크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시하고, SAP의 유수 파트너사들과 함께 고부가가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협업 네트워크 체제를 주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마크 깁스(Mark Gibbs) SAP 북아시아 총괄 사장은 “SAP 아태 및 일본(APJ) 지역은 현재 견고한 성장세며, SAP 코리아는 이 같은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기존 비즈니스의 성과를 이어가는 한편, 중견중소기업(SME)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통합 플랫폼 및 신규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보다 높은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검증된 실적, 탁월한 리더십을 지닌 형원준 사장이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 SAP 코리아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47,800여 개 이상의 기업(비즈니스 오브젝트 고객 제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차장 02-2194-2483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