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인텔 최신 통합 프로세서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08-20 10:18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디바이스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추고’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부문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오늘 자사의 시장 선도 제품인 VxWorks 실시간 운영 시스템과 커머셜급 리눅스 솔루션인 윈드리버 리눅스가 인텔 최신 EP80579 통합 프로세스 제품군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인텔 아키텍처 기반 시스템 온 칩(SoC) 프로세서 시리즈 중 첫 제품인 인텔 EP80509 제품군은 산업 자동화, 무선 및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네트워크 보안, 스토리지 및 IP 텔레포니 등 여러 시장 분야에서 매우 우수한 와트당 성능(Performance per watt)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기능의 모든 필요한 전자 회로를 한 개의 칩에 통합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낮춘 완전한 전자 시스템을 구현했다. 따라서 기존의 SoC나 멀티칩 시스템과는 달리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성능도 훨씬 개선됐다. EP80579는 가장 최근에 발표된 실시간 운영 시스템인 VxWorks 6.6과 호환되며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어 효용성이 뛰어나며 전체적인 비용과 개발 제품의 출시 시간을 단축해준다. EP80579는 윈드리버 리눅스 2.0과도 호환된다.

인텔의 임베디드 디바이스 성능 제품 부문을 총괄하는 로스 스쿨러는 “전력 효율적인EP80579 통합 프로세서는 윈드리버 고객들이 공간 효율적이고 전력 소모가 적으며 안전한 네트워킹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적절한 시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임베디드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은 SoC상에서 인텔 최신 프로세서군과 결합한 VxWorks 를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성은 추가하고 크기와 전력 소모는 줄여나갈 수 있다. 이처럼 윈드리버는 OEM들이 개발 비용은 낮추고 시장에 더 빨리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최신 아키텍처와 기술을 끊임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텔 EP80579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은 다음과 같은 윈드리버 플랫폼과 호환된다.

• 윈드리버 일반용 플랫폼
• 자동차 디바이스용 윈드리버 플랫폼
• 소비자 디바이스용 윈드리버 플랫폼
• 산업 디바이스용 윈드리버 플랫폼
• 네트워크 장비용 윈드리버 플랫폼

사용 가능
인텔 EP80579 통합 프로세서를 위한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 보드 지원 패키지는 즉시 이용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support 참고.

인텔 개발자 포럼의 윈드리버
윈드리버는 VxWorks에서 운영되는 인텔 EP80579 통합 프로세서군의 성능상의 장점을 8월 19일 인텔 개발자 포럼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인텔 개발자 포럼은 8월 19-21일 일정으로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intel.com/idf/ 참고.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김태용 부장 02-6001-7480, 011-237-3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