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한국소비자연맹과 신용캠페인 약정

뉴스 제공
삼성카드 코스피 029780
2008-08-20 11:0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신용카드社로서는 최초로 시민사회단체와 공동으로 신용캠페인을 실시해 온 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유석렬)가 한국소비자연맹과 신용캠페인 6번째 약정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연맹과는 군장병 등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대학생으로 신용교육 참여의 폭을 넓혀 700회 이상 12만 6천명이 참여하였으며, 금년에는 '함께 잘사는 신용사회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6차 약정식을 갖고 소규모 자영업자를 비롯한 신용소외계층으로 신용교육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카드는 자체적으로 전문강사를 육성하고 시민단체에서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소비자 신용의 의미 ▲개인 신용관리의 중요성 ▲자신에게 맞는 신용카드 선택 ▲올바른 신용카드 사용 방법 ▲개인 신용관리 방법 등 기본적인 개념에서부터 금융 거래 등 실생활과 연계된 구체적인 사례까지 신용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부분을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사무총장은 "금융강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금융 인재로 육성되도록 체계적인 신용교육이 절실하다"며 "올해에는 영세 자영업자 등 신용교육 소외계층에까지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연락처

홍보팀 대리 한 용 (02) 2172-7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