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무인 전투기 X-47B, 윈드리버 플랫폼에서 완성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08-21 10:08
서울--(뉴스와이어)--'미 해군 N-UCAS 비행 통제 및 미션 시스템 위해 윈드리버 VxWorks 653 선정'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오늘 정밀 군수품 생산 전문 업체인 노스롭 그루먼(Northrop Grumman Corporation, www.northropgrumman.com)이 X-47B 해군 무인 전투 공중 시스템(N-UCAS : Navy-Unmanned Combat Air System)을 위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윈드리버 VxWorks 653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1세대 무인 전투기로 주목받고 있는 X-47B N-UCAS는 무인 스텔스 레이저 공격기로서 본격적인 무인 전투기 시대를 열어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X-47B는 레이저 무기를 비롯해 공대공, 공대지 미사일 등 다양한 무기 장착이 가능하며, 초음속으로 비행할 뿐만 아니라 360도 전방향에 포착되지 않는 차세대 스텔스 기술을 채용한 최첨단 제품으로 정찰과 공격 기능 모두 뛰어나다. 미국 해군 프로그램의 무인 전투기 실증 프로그램(Unmanned Combat Air System Carrier Demonstration: UCAS-D)에 따라 X-47은 핵심 기술은 부각시키고 수송 기능 통합에 따르는 위험은 감소시킬 수 있도록 설계돼 후속 제품의 개발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안전하고 성능이 검증된 안정적인 윈드리버 VxWorks 653은 노스롭 그루먼의 개발자들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통합 모듈형 애비오닉스(IMA : Integrated Modular Avionics)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구현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노스롭 그루먼의 X-47B 해군 UCAS 비즈니스 전략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틱헤 파멘터는 “윈드리버의 진보적인 제품 전략은 ARINC 653으로의 마이그레이션과 MILS(Multiple Independent Levels of Security) 시스템을 보장해준다”며, “VxWorks 653 플랫폼은 또한 디바이스 크기와 중량, 전력 소모를 줄여주기 때문에 설계, 엔지니어링 및 생산과 관련한 위험을 최소화해준다”고 덧붙였다.

윈드리버의 VxWorks 653은 업계 선도적인 Certification Evidence DVD를 제공한다. 이 DVD는 VxWork 653 실시간 운영 시스템을 고객들이 안전하다고 입증된 수많은 시스템들에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서를 담고 있으며, 동일 실리콘상에서 각기 다른 안전 등급으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들도 모두 지원한다. 또한 RTCA DO-178B용 개발 및 검증 툴을 포함하고 있어 IMA 시스템의 테스팅과 구현에 드는 상당한 시간, 비용 및 위험을 제거해준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윈드리버 VxWorks 653 시스템은 컴팩트화에 따르는 위험 요소를 제거한 공간 효율적인 애비오닉스 시스템으로써, 중대한 사명을 띠고 있는 X-47B N-UCAS와 같은 복잡하고 민감한 무인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향후 펼쳐질 무인 시스템 기술의 시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윈드리버 VxWorks 653 플랫폼에 대해
윈드리버VxWorks 플랫폼은 상용 하드웨어 기반의 개발에 최적화된 유연하고 완벽한 런타임 플랫폼으로써 별도의 작업 없이 구매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강력하고 확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방형 표준과 업계 선도적인 툴 상에 온칩 디버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신뢰할 만한 커머셜급 실시간 운영 시스템(RTOS)을 제공하고 긴밀하게 통합된 런타임 기술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25년간의 기술 노하우와 독보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파트너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을 통해 종합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항공 및 방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www.windriver.com/solutions/aerospace-defense/ 혹은 blogs.windriver.com 참고.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김태용 부장 02-6001-7480, 011-237-3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