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베트남 시장진출 전략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08-25 11: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9월 3일(수) 오후 2시부터 SBA 컨벤션홀에서 Post-BRICs 글로벌 신흥경제시장 TVT(터키ㆍ베트남ㆍ태국) 중심으로 부상한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2008 베트남 시장진출 전략세미나』를 개최하여 중소기업들에게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 및 바이어 발굴과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사례 중심의 실질적이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서울 소재 중소 벤처기업들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9월 1일(월)까지 SBA 홈페이지(http://sba.seoul.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SBA컨벤션센터는 대치동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SETEC에 위치하고 있다.

금번 세미나는 현재 문화컨텐츠진흥원 글로벌네트워크 베트남 지역 자문위원이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베트남 지역 수출자문위원 및 해외시장개척요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주)디브레인스 송판섭 대표가 베트남 시장 일반현황, 산업분야별 경제동향, 수출입/투자 동향, 한국 주요 수출품 및 한국 기업진출 현황, 상거래 시 유의사항, 성공적 진출 전략, 진출성공/실패사례 등 시장진출을 위한 실무적인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욱이 송판섭 대표가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는 (주)디브레인스 역시 중소기업진흥공단 해외진출 베트남 민간센터이자 동시에 중소기업청 해외시장개척요원 수용기업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해외투자, 무역, 인력 등의 베트남 지역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서, 금번 세미나를 통해 송판섭 대표의 베트남 관련 오랜 실무 경험에서 비롯된 다방면에 걸친 자문을 구할 수도 있다.

이 행사는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지역으 로 파견되어 1:1 수출종합상담회를 진행하는『2008 베트남 시장개척 단』과 연계되어 개최되는 행사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 국제 협력담당관 국제통상팀(3707-9358),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국제통상팀 (2222-3794)에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국제통상팀장 김재화 02-2222-3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