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춘천국제레저스포츠경기대회 및 춘천국제여가심포지엄에 세계정상급 선수 및 인사 대거 참가

춘천--(뉴스와이어)--천혜의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국내 유일의 국제레저스포츠 경기대회인 2008 춘천 국제레저경기대회가 열려 춘천을 레저도시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0 춘천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위원장:손은남)를 성공적으로 치루기위한 사전 경험 축적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9월5일(토) 7시 개회식에 이어 9월 7일까지 3일간 공지천야외음악당, X-게임장, 수상스키장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개최종목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인라인슬라럼, B3, 스포츠클라이밍, 비보이, 댄스스포츠,수상스키등 6개종목이며 28개국 2,100여명의 세계 레저 매니아 선수들이 춘천에 온다. 세계정상급 선수로는 수상스키에 호주의 엠마 쉬어즈 가 참가한다. 엠마 쉬어즈는 슬라럼과 점프 종목에서 프로대회에 81번 우승한 여자선수로 세계기록을 5차례나 경신한 화려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익스트림 종목인 인라인스케이트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공중뒤로돌기 2회전을 성공한 태국의 지라삭타곤 선수가 참가하게 되며, 이밖에도 많은 우수한 선수들이 참가하여 수준 높은 경기를 선 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국제수상스키연맹 부회장 맥스커완, 아시아댄스스포츠연맹회장 우카이, 아시아익스트림스포츠연맹회장 아피차트 등 종목별 세계 정상급 인사가 대거 참석하여, 국제행사로서의 면모를 갖춘다.

부대행사로 시민이 참여하는 윈드서핑 시연을 시작으로 모터패러, 페이스페인팅, 도전캐논슈터 선발대회, 다문화 이민가정을 위한 “다문화 민족의상 페스티벌”, 다문화 ”맛 공감 마당“을 운영하며, 열기구 탑승 체험, 궁중줄타기 공연, 초청가수 SG워너비의 열창적인 무대가 펼쳐 질것으로 기대돼 한여름 밤의 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다.

한편 9월5일과 6일엔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여가의 세계화와 레저스포츠“를 주제로 국제여가심포지엄이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에선 특별세션으로 영국 루보르대 조셉 맥과이어 교수의 “글로벌 레저와 스포츠”,와 조동성 한국여가문화학회장의 “레저도시 춘천의 도시경쟁력”에 대한 기조강연 펼치며, 대만의 윈자오대학 제리류 교수, 일본 준테도대학의 요시유키 아오야마 교수등이 참가하여 발표하며, “여가와 문화”“고령화와 여가생활”“일과생활 그리고 휴가“등 10개 세션별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 된다.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조직위원회 개요
춘천시는 "2010년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를 개최하는 도시로 참가자들로 하여금 잊지 못할 기억이 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저경기대회, 첨단레저용품 전시회, 비무장지대 관광, 학술행사, 사찰체험 등 독특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저"라는 주제아래 펼쳐지는 2010년 춘천행사는 지구상 유일하게 남아있는 분단국에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대한민국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산과 호수가 조화를 이루고 곳곳이 사진예술의 피사체가 될 정도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leisure2010.org

연락처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레저총회부 홍보전시팀 성대용 033-250-40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