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웹2.0 기반 금융 서비스 공급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 클라우드나인(대표 신성원, www.cloud9.co.kr)은 다양한 금융기관의 시스템 및 마케팅 플랫폼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웹2.0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공급한다.

웹2.0 이라 불리는 인터넷의 새로운 트랜드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적인 인터넷 서비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개념으로, 소비주체인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고 활성화를 높일 수 있다는 새로운 개념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구글(Google)이나 UCC 등의 서비스가 이러한 개념에서 활성화됐고, 국내에서도 지식 검색, 동영상 UCC 등의 서비스가 증대되고 있는 것이 이러한 웹2.0 기반의 서비스 트랜드의 반영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금융 서비스는 서비스와 상품 기획을 은행 등 금융 기관이 공급하고, 고객은 단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영자 중심의 서비스 모델들이 대부분이었다. 이에 클라우드나인은 “웹2.0 차세대 금융 서비스 패키지”을 개발하여 국내 은행 등에 공급하고, 포탈 등과 서비스 제휴에 관해 협의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금융 서비스 이용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인맥을 넓혀갈 수 있는 SNS서비스를 연계한 “가상 금융 SNS통장 서비스”, 커뮤니티 내에서의 커뮤니티 관리자와 회원간의 금융 크레딧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차세대 커뮤니티 뱅킹 서비스”, 데스크탑 위젯을 통한 집단지성 중심의 “개인 자산관리 시스템”, 그리고, 타인의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학습할 수 있는 “금융 멘토링 서비스” 등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웹2.0 서비스를 통하여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하면서 그에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러한 금융 서비스를 통하여 온라인의 인터넷 활동이 더욱 풍요로워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클라우드나인의 신성원 대표는 “국내의 우수한 인터넷 인프라와 그간 축적된 금융 서비스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며 “이러한 서비스는 제휴된 금융기관과의 컨설팅 과정을 통해 세부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클라우드나인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웹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로, 그간 10여년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컨설팅 및 구축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컨설팅 사업을 대폭 강화하여 전문적인 온라인 서비스 모델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문의: 클라우드나인 (02-774-0031)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개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이다. 이 회사는 가치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인터넷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e-Business 에이전시로서, 고객의 최고의 e-Business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업의 질 높은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oud9.co.kr

연락처

클라우드나인 홍보팀 박성현 팀장, 02-774-0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