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네트워크 임직원 40여명, 연탄배달 봉사활동

뉴스 제공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08-08-27 10:38
서울--(뉴스와이어)--어느새 여름이 성큼 지나가면서 다가올 추위를 걱정해야 하는 소외된 이웃들이 있다. 대한생명 등 한화금융네트워크 봉사단은 9월에도 연탄이 필요한 강원도 지역의 장애인,독거노인 가정에 5만 5천여장의 연탄으로 온기를 전한다.

한화금융네트워크(대한생명, 한화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신탁, 한화기술금융) 임직원 40여명은 8월 27일(수) 강원도 영월, 정선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직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단은 비탈진 골목에 빼곡히 서서 부지런한 몸놀림으로 연탄을 날랐다. 처음으로 연탄지게를 져보는 동료들의 어색한 모습에 폭소를 터트리기도 했다.

하루 내내 연탄을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할머니, 이 연탄으로 겨울에 감기 걸리지 마시고 따뜻하게 지내세요!” 라며 사랑의 마음도 함께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한생명 강북지역본부의 이상도 대리는 “여름에도 석유나가스 등이 없어 밥을 짓기조차 어려운 홀로 사는 노인 등이 많다고 들었다” 면서 “한여름에 연탄 한 장이 귀하게 쓰인다고 생각하니 보람이 더 크다. 또 곧 다가올 추위를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연탄을 배달하고 나니 더욱 행복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대한생명 홍보실 02-789-80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