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넷북엔 삼성 슬림 ODD SE-T084M이 제격

뉴스 제공
쓰리에스솔루션
2008-08-27 11:24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의 ODD 개발 및 판매원인 TSST코리아에서 8월 출시한 외장형 슬림 ODD SE-T084M이 최근 다양한 노트북 제조사에서 판매중인 넷북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판매량 호조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넷북 하드디스크 용량이 100GB를 채 넘지 않음에 따라 부족한 저장공간을 해소할 수 있는 주요 주변기기로 떠오르고 있는 것.

현재 국내 출시된 대부분의 넷북에는 가격경쟁력 및 휴대성 증대를 위해 광디스크드라이브(이하 ODD)가 기본 탑재에서 제외되었다. 이에 따라 넷북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OS를 재설치해야하는 경우 또는 각종 IT기기를 구매할 때 함께 받은 드라이버 CD의 재생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외장형 ODD의 필요성이 증가한 가운데 CD 및 DVD의 모든 포맷을 기록, 재생할 수 있는 SE-T084M이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시장몰이를 하고 있다.

SE-T084M은 USB 데이터 전송방식을 사용하여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도 미디어의 재생과 기록이 가능하고 슬롯인(Slot-in) 방식을 채용하는 등 휴대성과 기능성을 두루 겸비하였다. 또한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촬영한 영상을 쉽고 빠르게 DVD 타이틀로 제작할 수 있는 트루다이렉트(TruDirect™) 기능까지 더해 넷북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용을 원하는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SE-T084M의 공동구매를 진행한 'ASUS Eee PC 한국 사용자 모임' 카페의 운영자인 서정현씨는 "예상보다 외장형 ODD 구입을 고려하는 넷북 이용자들이 많은 것을 볼 때 많은 넷북 이용자들이 SE-T084M을 통한 넷북 활용성의 극대화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밝혔다.

TSST 관계자는 "앞으로 넷북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여 SE-T084M의 판매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데스크탑용 ODD 시장에 이어 노트북용 외장형 ODD 시장에서도 삼성 ODD의 높은 기술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현했다.

트루다이렉트(TruDirect™)란?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또는 하드 디스크에 있는 영상 및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DVD 타이틀로 제작할 수 있는 기능으로 PC 초보자들도 편리하게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다. 특히 HDD를 거치지 않고 기록되기 때문에 리얼 타임으로 빠르게 DVD 타이틀 제작이 가능하며, 재기록이 가능한 디스크의 경우 제작이 완료된 후에도 남은 공간에 추가로 영상을 기록할 수 있어 사랑스런 자녀의 성장 DVD 제작 시에 그 진가를 발휘한다.

쓰리에스솔루션 개요
쓰리에스솔루션은 삼성 ODD 국내 총판 유통으로 시작하여 현재 라이트온, 트랜센드, TSST 등의 IT 브랜드 유통을 하고 있으며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노벨뷰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스피커, 사운드바 등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사업의 확장으로 드론을 직접 개발/제조하여 유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과의 계약을 통해 캐시미어 제품을 유통하는 등 고객중심의 영업 및 마케팅으로 국내 IT 유통시장뿐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유통 진출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3ss.co.kr/

연락처

쓰리에스솔루션 기획마케팅팀 장석주 대리, 02-718-9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