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기프트쇼’ 서울우수관광기념품관 참가지원을 통한 공모전 수상제품 마케팅지원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08-27 11:26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9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COEX 태평양홀에서 개최되는 ‘2008 서울기프트쇼’에 2008 서울우수관광기념품공모전의 대상작('조각천을 이용한 소품', 주얼리캐드캠학원)을 비롯한 수상제품 총 30점을 전시하고 2006년~2008년 수상업체 33개사를 지원하여 판로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모전 수상업체 참가지원내용은 전시장 부스 임대료 및 내부인테리어 100%지원과 전시회참가 사전마케팅 및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종 정보전달 등이다.

본 전시회에 서울시와 SBA는 2008년 5월에 개최한 서울우수관광기념 품공모전에서 전체 응모제품 168점(383종, 1,819점) 중 영예의 대상을 받은 '조각천을 이용한 소품'(주얼리캐드캠학원, 사진참조)을 비롯하여 수상제품 30점을 쇼케이스에 전시하여 일반관람객 및 바이어를 위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수상업체를 대상으로 서울우수관광기념 품관을 구성, 33개 수상업체 부스를 서울시관으로 단체참가 지원하 여 바이어 및 일반관람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준 높은 관광기념품들 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적인 선물용품 전시회인 ‘2008 서울기프트쇼’의 공모전 수상 업체의 성공적인 참가지원을 위하여, SBA는 전시회 참가에 앞서 지원 업체 33개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효율적인 전시참가를 위한 부 스디스플레이, 내방바이어 상담카드 작성법, 사전마케팅 방법 등 전시 회참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정보전달 교육을 실시한다. 더불어 역대 공모전 수상제품 대량구매자 및 각 관공서 구매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마케팅을 벌여 현장에서의 구매 상담을 촉진시킬 계획이다.

SBA는 매년 개최되는 서울우수관광기념품공모전을 통해 타 시․도와는차별적으로 수상제품을 단순 선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수상업체의 실질적인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및 ‘서울관광 상품 판매관’(인사동 소재)을 통한 수상제품 판매촉진 등 다각적인 마케팅 지원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국제통상팀장 김재화 02-2222-3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