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인텔과 공동으로 신개념 홈헬스케어 솔루션 ‘터치닥터(Touch Dr.)’ 국내 최초 발표

뉴스 제공
LG CNS
2008-08-28 11: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IT서비스업체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는 글로벌 기업 인텔과 공동으로 ‘신개념 홈헬스케어 솔루션 발표회’를 오는 9월 10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터치닥터’는 인텔의 Intel® Health PHS5000 을 기반으로 LG CNS가 지난 3년 여간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홈헬스케어 솔루션이다. Intel® Health PHS5000은 가정 중심의 새로운 헬스케어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시장에 맞게 개발한 신개념 홈헬스케어 장비이다.

이로써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들은 ‘터치닥터’를 통해 집에서 혈압 등 자신의 건강 수치 및 생활습관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이 측정된 데이터는 ‘터치닥터’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는 건강관리센터에서 관리하고, 의료진에게 전송함으로써 ‘가정 내 주치의 서비스’를 실현한다.

이번‘신개념 홈헬스케어 솔루션 발표회’는 의료계, 학계, 관련 기관 인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컨퍼런스로 LG CNS 신재철 사장과 인텔의 나빈 쉐노이(Navin Shenoy) 세일즈 마케팅그룹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총괄이 기조연설을 통해 고령화 사회 헬스케어 모델의 변화, 홈헬스케어 트렌드 등을 발표하고,‘터치닥터’를 뮤지컬 형식으로 시연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LG CNS가 지난해 1월부터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 공동으로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터치닥터’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한다.

그 밖의 IT 의료 기술표준화 협의회인 컨티뉴아(Continua)의 데이빗 윗링거(David Whitlinger) 의장과 바이오스페이스의 차기철 사장이 참석, 홈헬스케어 산업의 표준화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여 맞춤형 건강관리의 유용성을 공감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행사 공식홈페이지(www.personalhealth.co.kr)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문의처 02-564-2369)

학생을 제외한 일반인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참석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권을 증정하고,‘터치닥터’ 솔루션 무료 이용권(2명), 바이오스페이스 체지방 측정기(5명) 등 총 4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