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주인, 기획강연을 통해 청소년에게 꿈을 선사

대전--(뉴스와이어)--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백홍열, 이하 항우(연))에서는 ‘08년 8월 29일(금), 오전 10시 30분 한국우주인 이소연 박사가 충북 청주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번째 기획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한국우주인 강연을 요청하는 초․중․고는 많은데 비하여 이러한 요청을 해결하기에는 이소연 박사의 연구 및 대외일정 등에 차질이 불가피하여, 항우(연)에서는 각 학교의 요청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획 강연을 준비하게 되었다.

첫 번째 기획강연은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진행되며, 충북 청주시 지역의 학생 중 우주와 과학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학생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는 '우주로 꿈을 쏘아 올려라!'라는 주제로 우주인 선발과 훈련 과정, 우주비행 활동, 귀환과정, 18가지 우주실험 등 다양하고 생생한 우주경험담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8월 29일 충청북도교육청과 함께 청주시를 시작으로 9월에는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서울특별시(북부지역)에서 실시하고 10월에는 전라남도, 강원도 등에서 기획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과학문화재단과 연계한 특별강연을 포함, 각 지역 시․도 교육청과 협의하여 오지․낙도 지역 강연 등 해당 지역에 적합한 기획강연을 순차적으로 매월 2~3회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지속적인 기획 강연을 통해 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를 만나보고 직접 강연을 듣고 싶어 하는 전국의 수많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눈높이 강연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등 비전제시와 진로선택에 힘을 실어 줄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언론매체를 통해서만 보던 한국우주인을 학생들이 직접 만나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도 함으로써 우주와 과학에 대한 지식을 넓힐수 있도록 항우(연)에서는 각 지역 시․도교육청 및 한국과학문화재단 등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기획강연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개요
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기·인공위성·우주발사체의 종합 시스템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 항공우주 안정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품질인증 및 국가 간 상호인증, 항공우주 기술정보 유통 및 보급·확산, 중소·중견기업 등 관련 산업계 협력·지원 및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생활의 향상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kari.re.kr

연락처

유인우주팀 손영곤 042-860-2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