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 한국마사회, 축산물 직거래장터 설치

뉴스 제공
한국마사회
2008-08-29 11:30
서울--(뉴스와이어)--‘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최근 영농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축산농가의 소득안정화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축산물의 물가불안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경마공원에 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와 KRA 한국마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의 기간은 8월 29일(금)부터 9월 6일(토)까지 총 4일간 실시된다. 행사장은 서울경마공원 고객출입이 잦은 중문 인근 팔각정과 관람대 후면이며 주변으로 가로 · 세로 5m의 부스가 총 9개 설치된다.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될 품목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및 축산물 가공품이며 국산 축산물의 안정성 홍보와 함께 소비촉진을 위해 무료시식행사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KRA 한국마사회 행사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물의 불안심리의 해소는 물론 축산농가의 소득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개요
KRA는 국가공익사업인 경마의 시행을 통하여 국민에게 건전한 여가와 레저공간을 제공하며, 레저세,교육세 등으로 국가재정에 기여함은 물론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통하여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경마는 1차산업에서 4차산업을 아우르는 복합산업으로 이들 산업을 움직이는 동력이다. 현재 1000여개 농가에서 2만여두의 말을 사육하고 있는 농업계에서는 KRA의 농축산지원에 의존하는 바가 매우 크다.

웹사이트: http://www.kra.co.kr/

연락처

한국마사회 홍보팀 02-509-1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