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협력회사 대상 정도경영 온라인 교육 실시

뉴스 제공
LG CNS
2008-09-01 11: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IT서비스업체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는 모든 협력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사와 동등한 정도경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9월 1일 밝혔다.

이는 LG CNS가 LG Way에 기반한 정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협력회사의 정도경영에 대한 이해 및 동참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 IT서비스 사업 특성상 다수의 외부 회사와 협업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협력회사와의 거래 공정성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LG CNS는 그 동안 협력회사 대표들에게 LG 정도경영을 소개하는 간단한 교육을 진행해 왔으나, 9월 1일부터 LG 최초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정도경영 온라인(On-Line) 모듈을 교육과정에 추가함으로써, 협력회사 임직원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정도경영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 내용은 ► LG CNS가 추구하는 정도경영의 개념 및 평가체계 ► 정도 경영 위반 사례 연구 및 준수사항 ► 정도경영 사이버신문고 이용방법 안내 등이 가상의 여행을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LG CNS 신재철 대표이사는 “진정한 일등 기업은 거래하기 좋은 투명한 회사이며, 협력업체로부터 '가장 거래하기 좋은 투명한 회사'로 평가 받는 것은 필수 조건이다”며 “이번 협력회사 대상 정도경영 교육이 LG CNS와 협력회사 간 상생 정도경영의 의미 있는 씨앗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고

▲ LG CNS 정도경영 현황

고객의 정직한 파트너로서 사회적 가치 창조를 지향하는 LG CNS는 ‘윤리’와 ‘신뢰’ 기반의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감사실을 설치하고 정도경영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LG CNS가 실천하는 정도경영의 구체적인 예로 ‘정도경영 평가지수’를 들 수 있다. 정도경영 평가지수는 ► LG CNS 리더와 경영진의 정도경영 실천수준에 대한 내부 직원과 협력회사 임직원의 인식 ► 보고의 공정성 ► 업무 프로세스 준수 ► 공정한 업무수행 수준에 대한 지표로 구성되어 엄격히 측정, 점수화 된다. 이를 LG CNS 경영진 및 리더의 인사평가에 반영함으로써, 정도경영에 대한 실행의지를 확고히 강화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도경영 교육과정을 실시해 왔으며, 금년에는 특히 리더를 대상으로 LG Way 교육을 실시 하였다. 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이 서명한 '정도경영실천서약'와 '해외뇌물거래방지 서약서’와 협력회사 대표이사에게 회사 명의로 발송하는‘부당 행위 방지 협조요청서’에서도 ‘윤리’를 중시하는 LG CNS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윤리강령을 대내외에 선포하고 행동강령 위배 시 처벌 규정을 명시함으로써 글로벌화, 윤리기업을 중시하는 시대의 추세에 맞춰 정도경영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 LG CNS 협력업체 임직원 대상 교육 지원

LG CNS는 노동부가 중•장기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핵심 중점 사업인 '중소기업 직업훈련 컨소시엄'에 참여, 2007년 3월 IT서비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 전용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IT 중소기업 재직자 및 취업희망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Together Run’은 협력회사가 LG CNS와 협업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규정, 프로젝트 개발 프로세스 및 관련 툴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과정으로서 LG CNS의 모든 협력회사 임직원이 교육 대상이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