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개최
“독도, 내 사랑!”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부문 및 청소년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귀화자를 포함한 외국인의 경우 별도의 특별상이 마련돼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공모전 홈페이지(www.kado.or.kr/dokdo)에 ‘독도’를 소재로 한 심벌 또는 디지털 영상을 손수 제작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중으로 수상작이 결정된다.
행정안전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대상에는 부상으로 기아자동차 모닝 1대가 주어지며, 분야별 최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에는 300만원 또는 노트북 1대, 분야별 우수상에는 100만원 또는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부상이 마련돼 있다. 또한 모든 수상자에게는 독도 T-셔츠를 제공하며 장려상 이상의 수상자에게는 독도 방문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며,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동아일보사가 공동주관하고, 기아자동차, NHN(주), 민간외교사절단 V@NK, 판도라TV 등이 후원하여 개최된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손연기 원장은 “독도 영유권 문제에 대해 일시적이고 감정적으로만 대응할 것이 아니라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면서 차분하고 끈기 있게 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광복절을 전후로 범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국민들의 참여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독도 관련 콘텐츠를 차량 스티커, 온라인 배너, 티셔츠, 캐릭터 상품, 공익광고 등 국내외 홍보자료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홍보영상팀 김봉섭 팀장 02-3660-2611)
-
2008년 12월 29일 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