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긴급 의료비 마련 나눔까페 대학로에서 열어

2008-09-01 10:5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월 30일(토) 오후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긴급 의료비 마련을 위한 나눔까페"를 대학로에 위치한 서울 흥사단 앞에서 펼쳤다.

특히, 돌코리아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토요일을 맞아 대학로를 찾은 많은 시민들은 맛있는 과일주스도 마시고, 뜻깊은 일에도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즐거워 했다. 인근 패스트푸드점은 행사에 쓰일 얼음을 무상으로 제공해 주어 달콤한 맛에 시원함을 더할 수 있었다.

행사를 마치고 김명순 삐에따스(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사람들의 따뜻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귀한 자리였다."며 이날의 행사를 평가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행사장을 지킨 김효태 팀장(돌코리아)은 "우리 직원들 모두가 즐겁게 참여했다. 오늘 행사를 통해서 형식적인 자매결연이 아니라 정말 함께 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밝게 웃었다. 돌코리아는 지난 해 12월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나눔까페를 통해 거둔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의 긴급 의료비로 소중히 쓰여질 예정이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보통의 삶(Ordinary Life)을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홍보팀 02-440-5742, 018-209-17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