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KNN 방송교류 협약 체결
(주)KNN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손형기 한국정책방송원장, 이만수 KNN 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KTV와 (주)KNN은 ▲ 방송 프로그램 무료 교환 ▲ 방송제작에 필요한 각종 영상자료의 지원․협조 ▲ 뉴미디어 등에 관한 방송정보 교류 ▲ 프로그램 공동제작 활성화 등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손형기 한국정책방송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두 방송사가 제작한 프로그램과 영상자료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됨에 따라 시청자 저변확대와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민방과의 제휴협력이 두 방송사에 주는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큰 만큼 앞으로 다른 지역 민방과의 교류협력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체결에 앞서 한국정책방송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여 KTV를 통해 방송(6.24~7.22)한 ‘새정부 문화마당 2008’을 (주)KNN에 지원하였다.
‘새정부 문화마당 2008’은 이명박정부의 미래지향적인 문화정책 수립을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 15인의 릴레이 좌담회로 60분품 10부작으로 구성되었다. (주)KNN에서는 ‘2008 한국문화를 말하다‘ 타이틀로 부산․경남 지역 시청자에게 소개된 바 있다.
한국정책방송KTV 개요
한국정책방송KTV는 정책정보 전문채널로서 국정전반에 대한 정보를 생행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책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케이블, 위성(151), 인터넷(www.ktv.go.kr) 등 3개 매체로 1일 20시간(06-02시) 동시 방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TV는 경제부총리와 외교통상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차관 등 정례브리핑을 생중계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v.go.kr
연락처
한국정책방송KTV 기획편성과행정사무관 안병호 02-3450-2181
-
2010년 10월 22일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