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포인트족, 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쓴다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8-09-03 08:52
서울--(뉴스와이어)--고물가 시대, 편의점에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받고 행사상품을 구매하여 영화예매권등 문화생활 증정혜택도 받는 알뜰고객이 늘어난 가운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휴카드 포인트를 활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알뜰 포인트족이 늘고 있다.

편의점 훼미리마트에 따르면, 포인트의 강자 OK캐쉬백과 제휴해 자체 마일리지카드 '훼미리카드'를 출시한지 4년만에 가입고객이 8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원재재값 상승등으로 인해 본격적으로 물가가 오르기 시작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동안 가입고객은 전체 가입고객의 약 20%를 차지하는 16만명 가량이 가입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OK캐쉬백 제휴카드 사용시 결제금액의 1%가 포인트로 적립되는데 반해 훼미리카드는 더블포인트(2%)가 적립된다는 점과 OK캐쉬백 포인트가 5,000점 이상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고물가 시대 알뜰 포인트족에게 매력을 얻은 결과이다.

이를 반영하듯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동안 OK캐쉬백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한 건수는 전년도 동기간 대비 31.8%나 증가했으며, SK텔레콤 멤버쉽카드 할인건수와 OK캐쉬백 포인트 적립건수도 전년도 동기간 대비 무려 45.1%, 55.7% 각각 증가했다.

훼미리마트에선 SK텔레콤 멤버쉽카드로 할인(15%) 받을 시 자동으로 OK캐쉬백 포인트도 적립되며 포인트 적립시 '훼미리카드'를 제시하면 더블포인트(2%)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시 바로 이벤트 행사에 응모되어 국내외여행권, 영화예매권, 뮤지컬관람권등 다양한 문화생활 증정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훼미리마트 자체 마일리지카드인 ‘훼미리카드’는 가까운 훼미리마트 점포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 카드를 발급받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이석춘 02-528-6833 011-9272-7721 이메일 보내기
홍보담당 최지원 02-527-7096 010-6823-3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