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펀 창간 5주년 기념 이벤트

뉴스 제공
미디어윌
2008-09-03 09:4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쿠폰 미디어 코코펀(www.cocofun.co.kr) 이 오는 30일까지 창간 5주년을 맞아 “코코펀 창간 5주년 기념 이벤트” 를 진행한다.

이번 “창간 5주년 기념 이벤트” 는 국내 최초로 온, 오프라인, 모바일 채널을 통해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코펀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알아보고, 2030 여성들의 선호하는 맛집 기호도를 조사해 보기 위해 “댓글”과 “추천” 이벤트 형태로 마련되었다.

우선, “댓글 이벤트” 는 코코펀 이벤트 페이지에서 “코코펀을 좋아하는 이유” 에 대해 댓글로 올리면 된다. 이중 가장 참신한 댓글로 참여한 20명을 추첨해 오르비스 클리어 바디로션(10명), USB 메모리(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코코펀 9월호에 게재된 맛집중에서 선택해서 이벤트 페이지에 “추천”을 하면 이중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외식상품권, 영화 관람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030 OL(Office Lady) 을 핵심 타겟으로 탄생한 코코펀은 지난 2003년 9월 탄생했다. 이전의 음식점, 백화점, 온라인쿠폰사이트 등 특정업소에서만 서비스에만 국한되었던 개념을 뛰어넘어 코코펀은 레스토랑, 술집, 패션, 뷰티, 학원 등 여성들의 소비가 가장 활발한 업종의 쿠폰들을 모으고, 이를 지역에 따라 분판된 형태의 쿠폰 매거진으로 발행함으로써, 지역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코코펀은 매월 번화가에 있는 지정 배부처와 거리 곳곳에 있는 무인 배부대,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 지하철역내 무인홍보대 등에 비치해, 독자에게 제공하는 등 막강하고, 조밀한 배포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기했다.

이 같은 차별화 전략은 “원하는 소비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받으려는 2030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인터넷에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온라인 쿠폰, 핸드폰으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쿠폰, 쿠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코코마켓, 신용카드와 코코펀 기능을 합친 우리 코코펀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가장 대표적인 쿠폰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

코코펀 여종현 팀장은 “원하는 쿠폰을 쉽게 쓰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전략들이 코코펀을 2030 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 요인이 된 것” 이라면서 “이후에도 보다 참신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미디어윌 개요
미디어윌은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해 왔다.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미디어와 인쇄, 유통, 외식 등 12개의 계열사를 운영하는 그룹사로 성장했다. ‘인류에 봉사하는 회사’란 경영 이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초일류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will.com

연락처

미디어윌 홍보실 김윤정 팀장 02-2052-6687 011-449-85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