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체, PC 스피커의 세대교체 듀얼우퍼스피커 출시

뉴스 제공
로이체
2008-09-03 18:0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PC주변기기업계의 선두주자인 로이체(대표 이영철, http://www.royche.co.kr)는 우퍼에 두 개의 유니트를 창착한 2.2채널 2종과 5.2채널 1종을 새롭게 선보여, 멀티채널 스피커 매니아층 공략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우퍼 유닛을 두개 갖고 있는 인클로저는 3종류 모두 MDF 패널로 만들어져 소리의 울림을 강화하여 더욱 깊고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5.2채널인 ST-8000 은 적동색의 콘지를 종이를 기반으로 한 폴리머 재질에 메탈크롬을 증착 시켰고, 에지는 유연한 고무 재질로 만들어진 롤형 프리타입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소리를 내면서도 내구성을 높였다.

ST-8000의 위성스피커 역시 MDF 로 만들어졌으며 하단에 자그마한 포트가 있어, 70 ~120Hz의 음역을 출력 시 포트를 통해 저 음역 에서의 강화된 묵직한 소리를 선사하고 있다.

ST-8000은 무선 리모콘을 제공한다. 총 23개 버튼을 갖고 있는 리모콘은 위상(전면-후면-센터-우퍼)별 볼륨 조절 버튼 네 쌍, 전체 볼륨 조절 버튼 한 쌍과 소스 선택 버튼 두 쌍, 스테레오 처리(가상 5.1채널-2.1채널) 버튼 한 쌍, 저 음역과 고 음역 조절 버튼 각 한 쌍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더해 준다.

2.2채널 스피커인 MR3500은 기존 2.1채널의 구성에서 우퍼유닛을 하나 더 늘린 것이다. 이런 듀얼우퍼 스피커는 두 개의 유닛 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소리가 공명 및 중첩을 일으켜 중저음 대역의 웅장함이 강조된다.

로이체의 새로운 2.2채널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인 MR3510 Duo는 MR3500과 동일한 물리적 스펙을 유지하면서 출력과 부가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역시 우퍼와 새틀라이트 모두 MDF로 만들어졌으며, 새틀라이트 모듈에는 풀레인지 유닛 위에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덧붙이고, 우퍼 모듈에는 기존 MR3500 제품이 메인 볼륨과 베이스 볼륨만 조절 가능했던 반면 고음역인 트레블 볼륨이 추가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한 로이체의 듀얼우퍼 스피커는 출시 전 전문가 리뷰 및 동호회 필드테스트를 통해서 LCD 모니터의 대형화에 의해 컴퓨터로 동영상감상 및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매니아층의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는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출시 후 판매가 시작되면서 온라인쇼핑몰 과 동호회에서 인기상품1위로 등록되는 기록과 인기 드라마의 소품으로 쓰일 정도로 사운드의 품질뿐 아니라 디자인측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으로 스피커의 뉴트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로이체 개요
(주)로이체는 독일 피시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Rapoo의 국내 단독 총판이다. 자체브랜드인 ROYCHE로 PC스피커, 마우스, 키보드를 비롯 PC에 관련된 모든 주변기기를 수입 및 생산하는 전문 종합 유통 업체로 하이엔드 게이밍 디바이스 브랜드의 XECRET과 하이퀄리티 오디오 디바이스 브랜드인 MUSES를 새롭게 런칭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royche.co.kr

연락처

로이체 이재영 이사 02-701-2181,011-445-5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