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이커뮤니케이션, 블로그 설취 위젯 ‘디젯(Didget)’ 서비스 출시
화상회의 및 캐릭터 서비스 전문업체인 돌집이커뮤니케이션(대표 이대성)은 블로그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위젯인 ‘디젯(Didge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젯(Didget)은 “Did you get it?” 이라는 문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명칭한 위젯으로, 돌집이커뮤니케이션에서 희귀동물을 모델로 개발하여 서비스 중인 캐릭터 “우파루파 패밀리”를 이용하여 가볍고 재미있는 스토리가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반복되는 형태로 서비스 되고 있다.
디젯(Didget)을 설치하는 블로그 운영자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재미있는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세계 표준시계, 선택적으로 카운터 기능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디젯(Didget) 서비스는 다양한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이 계속 추가되고 있으며, 스토리의 양이 많으면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조합하여 위젯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이대성대표는 “디젯(Didget)에 사용된 “우파루파 캐릭터”는 국내 유명 캐릭터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캐릭터로 가족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현재 티셔츠, 유모차 등 오프라인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온,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를 통해 제2의 뿌까와 같은 캐릭터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한다. 또한 이런 성공모델을 바탕으로 국내의 많은 우수한 캐릭터 및 서비스들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한다.
현재 디젯(Didget)은 구글 개인화 홈페이지인 아이구글(iGoogle) 서비스의 콘텐츠로 등록되어 있으며 향후 마이스페이스, 페이스 북 등 다양한 블로그 및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 하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디젯 서비스는 ‘http://www.diduget.com’ 에서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간단한 클릭만을 통해 설치코드를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개요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약 2년 6개월 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교육기관과의 산학 협력 체결, 업체간의 파트너계약 체결을 이룩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e-Culture 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솔루션 도입 /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e-Business문화 선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사는 현재의 주력 상품인 화상회의 솔루션 뿐만 아니라 비디오 메신저, Ubiquitous기반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캐릭터/이모티콘 등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 보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람과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olzip.com
연락처
㈜돌집이커뮤니케이션 경영지원팀 지춘득 과장, 031-726-44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