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국내 최저 소비전력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클라쎄’ 출시

뉴스 제공
대우전자
2008-09-04 11:03
서울--(뉴스와이어)--대우일렉(대표 이승창 http://www.dwe.co.kr/)이 초절전 양문형 냉장고, 드럼세탁기에 이어 국내 최저 소비전력을 실현한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 '클라쎄'를 출시하며 또 하나의 초절전 히트 상품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09년형 클라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월간 소비전력량이 경쟁사 대비 최대 35% 낮은 16.5kwh/월로, 국내에 출시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최저 소비전력을 실현하였다.

대우일렉은 국내 최저 소비전력 실현을 위해 최신 고효율 압축기, 기존 팬보다 에너지 절감 효과가 5배 높은 초절전 스마트 팬, 전구의 발열량이 적어 기존 제품대비 16배의 전력사용량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반영구 LED 조명 등 저전력의 전장품을 채용, 최적의 절전 냉각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초절전 기능뿐만 아니라 대우일렉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3D 공간 절약 설계 방식'을 적용, 냉장고의 컨트롤 부분인 PCB 박스를 제품 뒷벽의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 위치시킴으로써 보관용량이 동급 대비 최대 16L가 증가한 321L로 5포기 이상의 김치를 추가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하였다.

이와함께, 냉각방식에서도 차별화된 대우일렉만의 새로운 냉각방식인 '숨쉬는 냉각 방식'과 상/중/하 공간별 독립 냉각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가 뚜껑식 김치 냉장고에 비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에서도 뚜껑식 김치 냉장고와 같이 균일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숨 쉬는 냉각 방식'을 상단부에 구현하였다.

'숨 쉬는 냉각' 방식은 6개의 고감도 디지털 센서가 온도 변화를 섬세하게 감지하고 내부에 설치된 초절전 스마트 팬이 숨을 쉬듯 5분마다 작동 냉기의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도어 개폐시 손실되는 냉기를 최소화하고 선반 간 온도 편차를 0.1℃로 줄여 정밀한 온도 제어로 생생한 보관이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중실과 하실은 최적의 김치 보관 성능을 구현하는 직접냉각 방식을 적용해 일정한 온도 및 습도를 유지 할 수 있어 김치 보관뿐 아니라 ▲-5℃의 육류/생선 보관(육류는 14일, 생선은 7일간 보관가능)▲12℃의 와인보관, ▲10℃의 쌀 전문 보관(20kg 쌀 보관 용기 내장)까지 다양한 특선 보관 기능을 겸비해 사계절 내내 소비자의 사용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치의 보관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파워크리스탈 김치통'은 냉기가 머무를 수 있는 보존 구역이 형성되도록 김치통 뚜껑 부분에 홈을 만들어 주어 냉각 시스템을 통해 분사된 냉기가 김치를 오래 감쌀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김치얼룩이나 냄새가 남지 않고 일반 재질 용기대비 3배 이상 견고한 내구성도 보유하고 있다.

김치의 군내를 없애는 탈취 시스템의 경우 이온프레쉬 탈취와 녹차 카데킨 탈쉬를 적용한 더블 탈취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탈취가 가능하게 하였다.

특히 국내 유일의 김치 전문 탈취제를 채용한 이온프레쉬 탈취는 극성을 띠고 있는 이온 성분이 김치의 냄새 성분을 끌어당김으로써 기존의 탈취제 대비 15% 정도 더 향상된 탈취 성능을 구현하였다. 또한 녹차 카데킨 탈취는 녹차의 카데킨 성분과 천연식물추출성분의 탈취제로 자연 재생 능력을 갖고 있어 탈취 성능을 반영구적으로 유지 할 수 있다.

디자인적인면에서도 이번 신제품은 장미 꽃잎의 흩날리는 모습을 수채화적 기법을 통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이미지로 표현한 '아무르 피오레', 관능적인 색상의 활짝 핀 '피오니', 만개한 '메이플' 등 자연친화적인 패턴에 강화 유리를 적용한 빌트인(Built-in)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강조하였다.

이밖에도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을 때 울리는 열림 경고음, 정전이 되어도 김치 맛을 그대로 지켜주는 정전 메모리 기능, 아이들이 문을 여닫는 장난을 방지하는 잠금 기능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을 채용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200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321L급 스탠드형 11개 모델과 120L~ 230L급 뚜껑식 모델 23종, 총 44개 모델이다.

대우일렉 국내영업 본부장 오찬서 이사는 “초절전 양문형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고유가 시대에 맞는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국내 최저 소비전력 숨쉬는 김치 냉장고 출시로 김치 냉장고 시장에서도 초절전 히트 상품을 만들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우일렉은 새로 출시하는 클라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출시 기념으로 9월 말까지 업계 최대 50만원을 할인해주는 'Let's Change Festival'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elec.com/html/

연락처

대우일렉 홍보팀 오지나 360 - 7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