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올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2008-09-04 11:10
서울--(뉴스와이어)--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은 올해 창사23주년을 맞이하여, 상반기 스토리지 부문의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5.7% 성장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창사 이듬해인 86년의 전체 매출은 20~30억 원 규모에 지나지 않았지만 23년이 지난 올해 매출은 약2500억 원대로 예상돼, 100배 이상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여 년 전 메인프레임을 시작으로, 스토리지의 개념조차 생소하던 국내IT시장에 최초로 스토리지를 소개한 선구적인 장수기업이다. 특히 올해로 창립 23주년을 맞아 토종기업으로서 급격히 변화하는 IT 시장에서 오랜 기간 성장을 지속하며 IT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는 것에 상당히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스토리지 관련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 및 컨설팅 부문이 전년 대비 12배 이상 성장했고, 무엇보다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스토리지 플랫폼USP V의 공급을 통해 상반기 High-end 스토리지 시장을 완벽하게 평정했다. 이로써 상반기에만 약10PB에 가까운 용량을 공급하며, 명실공히 업계 선두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성장의 밑거름이 된 주요 성과로는 삼성전자 글로벌 ERP 프로젝트에 USP V를 공급한 것을 비롯해 새마을 금고, 한국은행, 국세청, 증권선물거래소, 하나은행, 삼성생명,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대기업, 금융권, 공공 부문에 걸친 주요 사이트에 수백 TB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주한 것을 들 수 있다. 특히 KT 메가TV와 하나 TV 등 주요 IPTV 사업자에 페타바이트급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AMS 등의 시스템 공급을 통해 올 들어 활성화되기 시작한 IPTV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창립 이래 20년 넘게 고객에 대한 신뢰와 노력을 바탕으로 마침내 100배 이상의 높은 성과를 이루어낸 것은, IT 업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대단한 결과”라며 “전체 실적의 30%가 4분기에 집중되는 그 동안의 추세로 볼 때 올해 목표인 매출2500억 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하반기에도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왔던 공공시장과 대기업, 금융기관 및 공인전자문서보관소 등 대형 시장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는 한 편 다양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SMB 시장 등 성장이 예상되는 잠재적 시장 공략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5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02-6250-9820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