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여의도에 새 전산센터 오픈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8-09-04 11:23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은 4일 여의도 KT빌딩 15층에 삼성증권 IT서비스를 총괄하는 ‘Fn데이터센터’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Fn 데이터센터’는 연면적 1,722㎡(521평) 규모로, 전기, 공조 등 모든 시설을 이중화하고 24시간 무정전체제의 증권서비스 제공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첨단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전력 소비량 최소화 한 순환 공조시스템 도입 등 ‘그린 IT센터’를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기존 과천 전산센터를 여의도로 확장 이전함으로써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IT서비스가 가능해 졌다” 고 밝히고, “지난해 도입한 자산관리형 차세대 시스템에 이어 전산센터 확충도 마무리 함으로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 자통법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여의도 데이터 센터를 중심으로, 수서 콜 센터와 비상시에 대비한 서초동 백업센터, 대덕 콜 백업센터 등 전산센터를 운용 중이다.

한편, 이날 열린 오픈 식에는 삼성증권 박준현 사장을 비롯 삼성SDS 김인사장, 삼성네트웍스 박양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팀 황윤정 주임 02-2020-8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