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관광체험형 산머루단지 소비자 초청 체험행사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8-09-04 13:16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에서는 9월 6일(토) 10:00시 고성군 간성읍 광산4리 산머루재배단지에서 도시소비자 200여명을 초청하여「관광체험형 산머루단지 소비자 초청 체험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관광체험형 과수단지 조성」사업은 도특수시책사업으로 FTA에 대응하고 산머루를 우리도 지역명품화로 육성하기 위하여 도․시군비 1억원을 투입하여 재배단지 5.3㏊에 가공시설 ․ 집하장 ․ 저온저장고 등을 지원하여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정적 판로개척과 소비자 직거래를 통한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이번 체험행사는 산머루 생산단지 포장견학과 수확체험, 수확한 머루를 직접 가공하는 와인만들기 체험, 머루음식(머루칼국수․머루와인․머루즙) 시식회, 머루관련 상식 퀴즈풀이 등 다양한 이벤트로 산머루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현지에서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직접 판매하는 행사도 병행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에서는「관광체험형 산머루단지」의 성공적인 경영운영을 위하여 앞으로도 매년 도․농교류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도시민에게 지역의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다녀간 방문객들을 평생고객으로 확보,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으로 농촌 활력화에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축산특작담당 정만수 033-258-9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