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코, 입 청결하면 황사 걱정 끝

뉴스 제공
썬라이더코리아
2005-03-11 10:14
서울--(뉴스와이어)--봄의 불청객 ‘황사’는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올 예정이다.

황사는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질환, 눈병 등 봄철 건강을 위협하는 주범으로 특히 최근에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까지 포함되어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외출 뒤 유해한 황사 먼지로부터 개인위생을 청결하게 보호,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중에는 황사에 대비해 손, 코, 입 등의 청결 유지를 돕는 관련 업계의 제품들이 나와 있어 황사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1. 손 청결 제품

세계적인 건강 기능식품 및 화장품 제조ㆍ판매 회사인 썬라이더코리아(www.sunrider.com 지사장 이용학)는 손 청결 보습제 <캔데슨 핸드 클렌징 젤>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젤타입으로 물이나 비누 없이 바르는 것만으로 손을 청결하게 해준다.

간편하게 손에 소량을 짜내어 골고루 비벼주면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손의 각종 세균을 없앨 수 있어 황사 발생기 야외 활동 시에 휴대하며 사용하기에 간편한 제품이다.

또 윌로우, 자스민, 월계수 등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히 유지시켜준다.

파루(www.paru.co.kr)도 천연추출물과 알코올을 주성분으로 해 유해균으로부터 손을 청결하게 유지시켜 주는 <플루>를 내놓고 있다.

투명한 젤타입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바르는 것만으로 모공 속의 오염물질까지 제거해 99.9%의 청결 상태를 만들어준다.

보습성분이 첨가되어 있어 손의 건조를 막아 자극을 주지 않으며 천연추출물을 원료로 해 인체에 무해하다.

옥시(www.oxy.co.kr)에서는 전문 항균성분 클로록시레놀을 함유한 <데톨 비누>와 <데톨 핸드워시>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들은 미세먼지는 물론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거의 완벽하게 없애준다. 특히 <데톨 핸드워시>는 일반 고형 비누에 비해 약 10배의 세균 제거 효과가 있는 부드럽고 순한 손 전용 세정제로 황사로 인해 오염된 손 관리에 효과가 좋다.

유니레버코리아(www.unilever.co.kr)의 <도브 핸드워시>는 오염물, 세균 냄새를 없애주고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2. 코 청결 제품

유유(www.yuyu.co.kr)에서는 황사 시즌을 맞아 비강세정제 <피지오머>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피지오머>는 황사로부터 쉽게 오염될 수 있는 콧속의 청결을 유지해주는 제품으로 기존의 비강 세척이 생리식염수로 이루어진데 반해 이 제품은 프랑스 청정 해수지역인 생말로(Saint-Malo)의 해수를 100% 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보령제약(www.boryung.co.kr)의 <스테리마>는 천연해수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콧속의 세척, 습기유지, 오염물질 제거에 효과가 있다. 콧속에 분무하여 사용한다.

중외제약(www.cwp.co.kr)의 <코크린 플러스>는 비강세척ㆍ흡입기로 식염수를 분무해 콧속과 눈의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고 유아의 콧물을 자극없이 흡입하는 콧물 흡입기능도 갖추고 있다.

<코크린 플러스>는 안구세정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모래먼지나 이물질 등이 눈에 들어갔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구강 청결 제품

한미약품(www.hanmi.co.kr)의 구강청결제 <케어가글>은 단순한 구취 제거나 구강 정화 등의 기능 뿐만 아니라 확실한 살균효과를 나타내 황사 먼지에 의한 호흡기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동아제약(www.donga.co.kr)도 황사 대비 상품으로 구강청결제 <가그린>을 내세우고 있으며 그밖에 LG생활건강의 <덴타가글>, 일동제약의 <센스타임> 등의 구강청결제가 있다.

하미즐은 칫솔없이 씹어 헹구기만 하면 치아와 구강을 세정해주는 효과가 있는 <덴포정>을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rider.com

연락처

홍보팀 김영덕 차장 02-3415-0601 / Lee&H Communications 장경선 02-776-2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