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건강식품전문점 허준본가, 추석선물로 인기몰이...평균 매출의 5배 전망

서울--(뉴스와이어)--경기 위축 불구 웰빙트렌드로 건강식품 시장 호황

고유가·고물가·고환율의 3고현상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불경기가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은 증대되고 있다. 또한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더구나 곧 다가올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건강식품 시장은 더욱 분주하다.

건강식품은 해마다 각종 설문조사에서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순위로 꼽히기도 한다. 올 추석에도 변함없이 인기품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각 건강식품업체들은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이거나, 추석맞이 이벤트 및 신제품을 내놓으며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특히 차별화된 다양한 한방 건강식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건강식품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허준본가'는 벌써부터 추석 호황을 맛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홍삼, 알로에, 영양보충용 제품 등이 건강식품 시장에서는 이미 대중화 되었다. 특히 국내산 한방재료를 가지고 한방건강식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허준본가 제품들은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한방의 과학화'를 표방하며 건강식품 시장에 뛰어든 '허준본가'의 전략이 주효했던 것이다.

'허준본가'는 홍삼의 사포닌을 증가시킨 흑삼, 항산화력을 증가시킨 흑마늘, 도라지의 홍삼화를 시킨 흑도라지를 개발해 특허출원했다. 그리고 산삼배양근, 녹용, 버섯제품 등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건강식품과 과학을 접목시킨 제품들을 전통방식인 달임방식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산삼한뿌리, 흑마늘마환, 경옥보원등 수십 가지의 완제품이 겸비되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제품들을 판매함으로써 고객과의 1:1 판매로 신뢰감 또한 증대시키고 있다.

허준본가 구미형곡점 박미진 점주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허준본가 완제품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에서 직접 달여 판매하는 달임제품까지 덩달아 인기가 치솟고 있어 이번 추석에는 평균 매출의 5배까지도 무난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허준본가는 추석을 앞두고 흑마늘감식초, 발효더덕진액등 8가지 완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한방건강식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허준본가 김선호 이사는 "'한방'은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샴푸·음료 시장에서도 키워드로 자리잡았을 만큼 대세"라며 "홍삼으로만 승부를 내기엔 어려운 건강식품 시장에서 '허준본가'는 한방건강식품으로 승부수를 띄울 것"이라고 밝혔다.

행복에프씨 개요
허준본가는 우리의 전통음식과 한방식품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우리의 몸에 좋은 식품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한방건강식품전문점 프랜차이즈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eojun.co.kr

연락처

3+창업투데이 강태용 기자, 1600-7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