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시브, 드래곤플라이와 게임 내 광고서비스 위한 독점 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 업계의 선도 기업인 매시브(Massive Inc., www.massivekorea.net, 대표 코리 반 아스데일, Cory Van Arsdale)는 인기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 및 온라인 리얼테니스 게임 ‘골드슬램’의 개발사 드래곤플라이(www.dragonflygame.com, 대표 박철우)와 게임 내 광고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매시브는 ‘스페셜포스’와 ‘골드슬램’에서 게임 유저에게 보다 현실적인 경험을제공하는 게임 내 광고를 독점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지난 2004년 7월 정식 서비스 시작 이래 누적 회원 가입 수 1,3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 13만 명을 기록한 ‘스페셜포스’는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FPS게임 대중화를 이루어냈다는 평가와 함께 게임 순위 연속 79주 1위(게임트릭스 기준)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국민 게임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약 8만개에 이르는 클랜을 통해 강력한 사용자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국내 대표 FPS게임이다.

또한, 국내 최초 리얼테니스 게임인 ‘골드슬램’은 한국 테니스 협회 공식 온라인 테니스 게임 라이센스를 취득한 게임으로서 수준 높은 그래픽과 극한의 타격감으로 다른 온라인 테니스 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세계 유수의 스포츠 브랜드와도 협력 관계를 갖고 있다.

관련 업계는 이번 계약을 통해 게임 내 광고를 통한 새로운 수익 모델이 국내에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시브는 국내 온라인 게임 중에 특히 18-34세 남성 사이에서 오랫동안 가장 많은 사용자층과 가장 높은 충성도를 보여온 ‘스페셜포스’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도 그 성공 사례를 계속 이어나가며 국내 시장 활성화에 일조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계약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 내 광고 시장에서 사업을 본격화 하기 위해 여러 게임업체들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국내 게임업체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매시브 아시아지역 사업개발 담당 박성철 부장은 “드래곤플라이와 함께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광고배치 방안을 다각도로 연구해, 유저들이 더욱 현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하도록 매진할 것” 이라고 강조하며 “‘스페셜포스’로 FPS게임을 국내 최고인기 장르로 올려놓은 FPS 명가 드래곤플라이와, 게임 내 광고 사업의 상용화를 이끌어 온 업계 선도기업인 매시브가 힘을 모은다면, 국내 게임 내 광고 사업도 한 단계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자신했다.

드래곤플라이의 마케팅팀 김범훈 부장은 “게임 내 광고를 통해 얻는 새로운 부가 수익이 유저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온라인 게임에서의 게임 내 광고에 필수적인 네트워크의 과부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파트너를 검토하던 중, 게임 내 광고 분야를 개척한 매시브가 최적의 선택이라고 판단하였으며, 매시브의 진보된 기술력과 선진 비즈니스 노하우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유저들이 게임과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기술력과 창의성을 동시에 갖춘 차별화된 게임 내 광고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 최초로 정확한 광고 효과 측정 및 타깃팅 등이 가능한 '게임 내 동적 광고(Dynamic In-Game Ads)'를 선보이며 게임 내 광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매시브는 게임과 광고 업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EA(Electronic Arts)와 같은 세계적인 게임 업체 및 주요 광고주들과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통해 이미 풍부한 성과들을 축적하고 있다.

게임 내 광고는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과 함께 게이머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 외, 실시간 광고 변경, 특정 계층을 바탕으로 한 타깃 마케팅, 그리고 광고 효과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 새로운 매스 마케팅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얻은 부가수익으로 유저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전세계적으로 게임 업계와 광고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 #

매시브에 대해서:

매시브(Massive Inc. / www.massivekorea.ne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100% 자회사로서, 세계적인 동적 비디오 게임 광고 네트워크를 이끌어왔다. 북미, 캐나다, 유럽 사무소에 이어 설립된 매시브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의 총괄 사무소로서 2007년부터 본격적인 국내 사업을 시작하였다. 매시브 네트워크는 광고주들이 다양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폭 넓은 연령층의 게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 200여 개가 넘는 글로벌 기업 광고주들이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매시브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매시브 네트워크에 소속된 게임 퍼블리셔들은 ‘동적 게임 내 광고’를 통해 이용자들의 게임 환경을 한층 더 개선하는 한편 자사의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매시브의 최신 기술은 비디오와 오디오, 이미지, 게임 아이템 등, 모든 형태의 다운로드 매체와 광고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게임 환경에 통합할 수 있다.

매시브 개요
매시브(Massive Inc. / www.massivekorea.ne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100% 자회사로서, 세계적인 동적 비디오 게임 광고 네트워크를 이끌어왔다. 북미, 캐나다, 유럽 사무소에 이어 설립된 매시브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의 총괄 사무소로서 2007년부터 본격적인 국내 사업을 시작하였다. 매시브 네트워크는 광고주들이 다양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폭 넓은 연령층의 게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 200여 개가 넘는 글로벌 기업 광고주들이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매시브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매시브 네트워크에 소속된 게임 퍼블리셔들은 ‘동적 게임 내 광고’를 통해 이용자들의 게임 환경을 한층 더 개선하는 한편 자사의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매시브의 최신 기술은 비디오와 오디오, 이미지, 게임 아이템 등, 모든 형태의 다운로드 매체와 광고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게임 환경에 통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sivekorea.net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신로민 대리 6250-98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