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푸르덴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8-09-08 15:59
서울--(뉴스와이어)--세차로 모은 돈으로 불우이웃에 연탄전달한 ‘누리보듬’팀과 보육원 어린이들에게 과학실험 가르쳐준 ‘둥글레둥글레’ 팀 장관상 수상 !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한국중등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앙일보사,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가족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제10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대회장 황우진 푸르덴셜생명 사장)에서 대일외고 봉사동아리인 '누리보듬' 팀과 경남과학고등학교 이건희 군 외 7명으로 구성된 '둥글레둥글레' 팀이 대상인 장관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10년동안 전국의 중고생 봉사자들을 발굴, 격려해온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자원봉사대회다. 총 4,787명의 중고생이 개인 혹은 단체로 참가한 이번 대회는 9월 7, 8일 양일간 신라호텔에서 진행되며 8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회 기간 중에는 전국의 우수 자원봉사자들간의 사례공유 및 토론, 보육원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 등 수상자간 봉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교육적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어 명실상부 축제의 장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고상인 장관상은 두 팀이 수상했다.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한 ‘누리보듬’팀은 ‘서울시민에게 문 잡아주기' 캠페인과 세차활동을 통한 기금모음으로 연탄 2,200장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 창의적 노력을 인정받았다.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둥글레둥글레' 팀은 육아원의 유아 및 초등생들과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가르쳐주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관상 수상자 2팀은 한국을 대표해 2009년 5월초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3박 4일간의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 곳에서는 한국 중고생 자원봉사활동을 알릴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경험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글로벌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된다. 이들은 또한 국내 중고생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국제 자원봉사 사례를 전파하는 역할을 맡는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황우진 이사장은 “10회째 맞고 있는 본 대회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발굴과 시상은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봉사활동 영역을 확대하여 봉사정신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며 “대회 이후에도 매년 1월 수상자 만남의 날을 개최하고, 수상자 OB클럽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이 넓은 비전과 역할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대회 개최 10주년을 맞는 이번 대회에서는 최고상인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 1건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1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상 2건의 수상자에게 각각 장학금 200만원과 금메달 및 상장을 수여한다. 그 밖에도 금상 6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128건 등 총 208건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참고]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대회 홈페이지 www.soc.or.kr)는 모범적인 중고생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그 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중고생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시상 프로그램이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한국중등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1999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미국 (1995년), 일본 (1997년), 대만 (2000년), 아일랜드 (2006년)에서도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제적인 청소년 시상 프로그램이다. 대회 심사는 1) 동기 및 창의성, 2) 노력 및 지속성, 3)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 효과, 4) 개인적 성장을 기준으로 중앙예비심사, 지역별 서면 및 면접심사와 실사 그리고 중앙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 대하여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www.prufoundation.or.kr)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푸르덴셜생명보험, 푸르덴셜투자증권, 푸르덴셜자산운용이 2006년 설립한 비영리재단법인이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이외에도 유자녀 및 실직자 가정자녀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 방과후 나 홀로 초등학생들을 위한 어린이 경제교실,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제고 및 공여자 확대를 위한 조혈모세포 기증사업, 난치병 어린이 소원 성취 사업지원,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 홍보팀 백선일 02-2144-2166,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