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전남 고흥군과 농수축산물 유통 협약식 가져

뉴스 제공
CJ프레시웨이 코스닥 051500
2008-09-09 08:51
서울--(뉴스와이어)--유자, 석류, 마늘, 미역, 김 등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의 지역 특산물이 CJ프레시웨이(대표 이창근)의 전국적인 유통망을 타고 판매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9일 CJ프레시웨이는 고흥유통를 설립한 전남 고흥군과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고흥유통를 통해 고흥군의 지역 특산물인 유자, 석류, 마늘, 김, 미역, 쌀 등을 우선 구입해 자사의 식자재 유통망을 통해 전국에 공급하고, 고흥유통는 CJ프레시웨이로부터 유자가공용 설탕을 비롯하여 기타 식품 가공용 식자재를 공급받게 된다. 양 당사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거래 품목과 양을 늘려가기로 했다.

고흥유자는 특히 맛과 향이 뛰어나 일본, 중국, 동남아, 미국 등지로 수출되고 있으며 고흥미역은 전국 생산량의 4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다. 이외에도 고흥군은 석류, 마늘, 쌀, 참다래, 꼬막, 한우 등을 고흥의 8가지 특산물로 정하고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고흥군과 CJ프레시웨이와의 포괄적인 업무 협약은 지역 농·수·축 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하였다는 점에서 지자체와 유통기업 간의 상생 모델로 삼기에 부족함이 없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각 지자체는 해당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고, 민간 유통업체는 대량 직구매를 통해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을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해 안정적으로 유통함으로써 농민과 기업 간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역 경제를 살리려고 하는 지자체와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고 있는 기업 간 윈-윈 할 수 있는 좋은 사업 모델로 향후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개요
CJ그룹 계열의 가공식품 도매업체이다. 1988년 삼일농수산으로 설립했고, 2008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했다. 주요 사업은 식자재 유통과 오피스·산업체·병원 등의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하는 단체급식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cjfreshway.com

연락처

CJ프레시웨이 홍보팀 성지연 02-2149-6033 010-3913-0328 Fax : 02-2149-6098,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