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GPS, 마이크로소프트 맵포인트 2009 USB 스틱에 장착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08-09-09 11:21
서울--(뉴스와이어)--유블럭스(지사장 김광민)는 자사의 최신 포지셔닝 엔진인 유블럭스5(u-blox5)가 마이크로소프트의 ‘GPS 로케이터(Locator)’ USB 스틱에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이 ‘GPS 로케이터’ USB 스틱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여행 및 맵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맵포인트(MapPoint)의 차기 출시 제품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유블럭스5 GPS 칩셋은 고집적도의 원가절감형 GPS 엔진으로 패키지의 소형화에도 불구하고 성능 저하 없이 정확한 포지셔닝을 제공한다. GPS 기기가 너무 커서 USB 케이블 없이 노트북에 접속을 못하는 문제를 마이크로소프트는 유블럭스의 혁신적인 유블럭스5 GPS 칩셋을 이용해 해결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사용에 익숙한 메모리 스틱과 같은 느낌으로 GPS가 구현된 소형 USB 스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PS 로케이터” USB 스틱은 유저들에게 믿을 수 있는 포지셔닝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어느 컴퓨터로든 쉽게 접속이 가능한 작은 패키지에 모든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전환시킬 수 있는 USB 2.0 포트 기능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유블럭스의 우수한 GPS 성능을 이용해 자사의 첨단 로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강화함으로써 맵포인트 시장을 확장시킬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블럭스 아메리카 사장 니콜라오스 파파도포울로스(Nikolaos Papadopoulos)는 “빠른 위성 픽스(Fast TTFF)타임과 고감도(High sensitivity) 성능을 기반으로 한 유블럭스5 포지셔닝 엔진이 원가절감 및 공간 효율성까지 제공하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혁신적인 맵포인트 로케이션 제품과 같은 대량 시장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라고 말했다.

유블럭스5 기반의 “GPS 로케이터” USB 스틱 형태로 제공되는 맵포인트 2009 버전은 2008년 8월부터 대량 생산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 대하여

1975년에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 상장 심볼: “MSFT”)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로 개인 및 기업들의 컴퓨팅 능력을 최대화하는데 기여하는 회사이다.

유블럭스(u-blox)에 대하여

유블럭스는 자동차, 모바일 통신 및 기반 시설 용 팹리스 반도체 포지셔닝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1997년에 설립된 유블럭스는 GPS와 갈릴레오(Galileo)를 포함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 기반의 칩과 모듈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SW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미국, 싱가포르, 홍콩, 중국, 대만, 한국, 일본에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를 방문하면 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김광민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 세미컴 강영미 과장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