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플랫폼 BIG-IP 1600, BIG-IP 3600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8-09-10 09:32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com, 이하 F5)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에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BIG-IP 1600과 BIG-IP 36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F5 솔루션은 이 새로운 어드밴스드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s) 하드웨어 제품들로 이제 고객들에게 낮은 가격에 향상된 성능, 통합된 기능의 증대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플랫폼들은 얼마 전 출시된 뛰어난 보안과 사용성을 겸비한 소프트웨어 BIG-IP PSM(Protocol Security Module)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선도적 분석기관 ESG의 존 올트식 수석 분석가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에 대한 필요는 더 이상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기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라며, “오늘날 다양한 기업들이 직원, 파트너, 고객들을 위해 복잡한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있으며, 따라서 낮은 성능이나 서비스 중단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수익 발생의 기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F5는 이번 발표로 고급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를 더 광범위한 비즈니스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새로이 출시된 BIG-IP 하드웨어 플랫폼들은 낮은 가격에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플랫폼으로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F5의 BIG-IP 제품군을 확장한다. 이 제품들은 다양한 고객군이 기업 전체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게 하고 기존의 엔트리급 BIG-IP 장치 대비 약 두 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IPv6 게이트웨이, 레이트 세이핑(QoS), 패스트 캐시(램 캐시), 개선된 압축 및 SSL 기능을 통합해 구현을 손쉽게 하고 TCO를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헬스 케어 조직들을 위한 웹 기반의 솔루션 제공 업체 RemitDATA의 드웨인 맥네어 CTO는 “새로운 BIG-IP 1600과 BIG-IP 3600은 굉장한 가치에 높은 성능과 탁월한 기능성을 제공한다.”고 전제하고, “우리의 고객들은 웹 기반의 데이터 분석 툴에 의존하며, 제로 다운타임을 요구한다. 새로운 BIG-IP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켜 준다.”고 말했다.

BIG-IP 1600과 BIG-IP 3600 플랫폼들은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F5의 CMP(Clustered Multiprocessing) 기술을 사용해 탁월한 성능을 지원하고, 어드밴스드 ADC 기능을 구현한다. BIG-IP 1600과 BIG-IP 3600의 중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완벽한 기능의 구축이 용이한 ADC BIG-IP 1600과 BIG-IP 3600 플랫폼은 패스트 캐시(램 캐시), IPv6 게이트웨이, 레이트 세이핑(QoS), SSL 오프로드 및 압축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통합된 기능들로 기업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하고 가용성과 확장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서버를 오프로드 할 수 있다.

- 향상된 보안 및 가속 BIG-IP 3600 플랫폼은 특히 BIG-IP LTM(local Traffic Manager) 상에서 BIG-IP ASM(Application Security Manager)나 WebAccelerator를 모듈로 실행시킬 수 있다.

- 통합된 기본 프로토콜 보안 옵션 BIG-IP 1600과 BIG-IP 3600 모두 새로 출시된 BIG-IP PSM(Protocol Security Module)을 실행시킬 수 있다.

- 저렴한 구동 비용과 향상된 효율성 BIG-IP 1600과 BIG-IP 3600 모두 전력, 공간, 쿨링에 대한 요구를 늘리지 않으면서, 이전 버전 대비 대략 두 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로써 기업 고객들은 장치들을 통합하고 와트 당 더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두 제품에 전력 소모에 대한 자세한 리포트도 가능하다.

F5의 남덕우 지사장은 “기업들이 점차 성장함에 따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기민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된 고급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성능을 필요로 한다”라며, “기본적인 로드 밸런싱을 비롯해 F5의 진보한 보안 및 가속 기능들은 이러한 기업들로 하여금 통합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F5의 진보된 ADN 솔루션들은 각 기업들의 통합된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손쉽고 용이하게 지원한다. 예산의 한계로, 기본적인 로드 밸런싱 기능으로만 만족해야 했던 고객들은 이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최적화 및 가용성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남 지사장은 이어 “F5의 제품들은 경쟁사의 제품들과 달리 기능과 성능 중 한 가지만을 만족시킬 수 밖에 없는 딜레마에서 벗어나 단일의 통합 시스템 상에서 최고의 기능과 성능을 얻을 수 있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Availability

BIG-IP 1600과 BIG-IP 3600 ADC 플랫폼은 현재 구매 가능하며 F5 BIG-IP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products/big-ip/을 방문하면 된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ing Networking, ADN) 분야의 개척자이자 글로벌 리더이다. F5는 기업의 투자 비용 가치 창출을 극대화 해주며, 모든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며 빠르고 가용성 있게 사용하도록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F5는 인텔리전스와 관리 기능을 네트워크에 부여해 애플리케이션의 부하를 덜어주어, 최소의 자원으로 빠르게 운용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한다. F5의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를 보호하며, 애플리케이션이 신뢰성 있게 전송되도록 완벽하게 지원한다. 전 세계적으로 16,000개 이상의 조직과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F5의 솔루션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을 참고하면 된다.

용어 설명

1) IPv6 게이트웨이(Gateway)

IPv6 게이트웨이는 데이터 전송 시 이전의 IPv4가 아닌 IPv6(Internet Protocol version6) 표준을 사용하는 장치다. IPv6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장치를 위한 더 나은 보안성과 가능한 주소를 제공한다. F5 IPv6 Gateway는 기업 고객들이 기존의 IPv4 장치와 새로운 IPv6 장치 모두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해주며 IPv6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 F5 IPv6 게이트웨이는 F5 Big-IP 제품군의 모듈이다.

2) 레이트 세이핑(Rate Shaping)

레이트 세이핑은 기업들이 주요 애플리케이션이 지연 없이 딜리버리 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대역폭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레이트 세이핑은 QoS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하고 유연한 방식으로 대역폭을 소모하는 DDoS등의 네트워크 공격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으로 트래픽 스파이크로부터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비정상적인 사용자를 규제한다.

3) CMP(Clustered Multiprocessing) 기술

F5의 CMP(Clustered Multiprocessing) 기술은 시스템 상에서 가능한 모든 CPU를 활용해 가상 프로세싱 패브릭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차장 02-6000-6782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90 이메일 보내기